영양공급+대취분해+병억제 터프스파이스838 '일석삼조'
영양공급+대취분해+병억제 터프스파이스838 '일석삼조'
  • 이주현
  • 승인 2015.12.3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에서 엄선된 바실러스균 함유
대취분해·라지패치 병반확산 억제


51-6-터프스파이스.jpg
티앤더블유커뮤니케이션(대표 노경식)은 다기능 잔디용 비료 터프스파이스838을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미생물이 함유돼 대취분해 효과가 있고 잔디병 확산을 억제하는 등 기존 비료의 역할을 뛰어넘는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터프스파이스838는 자연계에 광범위하게 존재하는 고초균(바실러스균)중 특별히 엄선된 균주 바실러스 섭틸리스 T2(Bacillus Subtilis T2)가 함유돼 있다.

시비를 할 때 균주로부터 분비된 각종 효소에 의해 유기물이 분해되고, 라지패치 등 잔디병의 억제효과와 병의 제어에 효과가 있다. 또 질소보급에 따른 C/N 비율 저하도 유기물을 분해해 대취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엄선된 유기를 주체로 브리게이트로 입상화한 다공질 비료로 입자 크기가 일정하고 물에 쉽게 부서지므로 페어웨이에 시비해도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질소 8% 중 완효성 유기태 질소가 2%, 암모니아태 질소가 6%이며 유기함유량이 40%로 시비 후 비효도 좋고 저온기에도 효과가 확실하다.

일반 화성비료에 비해 염류농도가 낮아 시비후에도 잎에 피해가 거의 생기지 않고, 대취분해로 인해 발생된 질소로 잔디 생육기간 중 완만한 비효가 지속된다.

터프스파이스838은 함유된 바실러스균의 활성을 저해하는 구리 성분이 들어있는 농약, 오소사이드 농약, 유기염소계 농약 등은 시비 후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한다.

문의:(02)2157-8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