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가 젊어지고 있다
골프가 젊어지고 있다
  • 민경준
  • 승인 2016.05.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 20∼30대 매출 증가 추세


골프를 즐기는 20∼30대 연령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골프가 젊어지고 있다는 해석이 나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13년부터 올해 1분기까지 골프클럽·의류의 매출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50대 매출은 주춤한 반면, 20∼30대 매출은 두자릿수 이상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대 이하의 골프클럽·의류 매출 신장률은 2013년 34.9%에서 2015년 42.4%까지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 30.1%를 기록했다.

30대의 경우 2013년 14.6%의 매출 신장률에서 2014년 31.5%, 올해 1분기 17.1%를 기록한 반면 40∼50대이상의 경우 2014년과 2015년에는 역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연령대 중 30대 매출 비중은 2013년 16%에서 올해 1분기 22%를 기록하며 40대(28%)와 차이가 8%p로 격차가 줄어들었다.

신세계백화점 스포츠팀 팀장은 “퍼블릭과 스크린 골프장이 많이 늘어나는 등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데 진입 장벽이 낮아져 골프에 입문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