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 힘든 여름잔디병 예방·치료 추천 살균제
예측 힘든 여름잔디병 예방·치료 추천 살균제
  • 이주현
  • 승인 2018.08.0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경농, 골든볼·퀸텍 강력 추천

(주)경농은 여름철 잔디병해 방제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살균제 ‘골든볼’ ‘퀸텍’을 출시해 공급하고 있다.

올해 여름은 이상저온현상 등으로 잔디 생육이 좋지 않는 상황에서 장마가 시작됐고, 짧은 장마 뒤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또 최근 기후 패턴으로 미뤄 봤을 때 고온기 기습 폭우 등 불규칙한 날씨가 전개될 가능성이 높아 잔디병 발생도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다.

따라서 무엇보다 예방 중심의 방제와 발병 시 빠른 처리가 강조되는데, 경농은 넓은 방제 스펙트럼과 강력한 예방효과를 자랑하는 골든볼 입상수화제와 저항성 걱정 없는 퀸텍을 추천하고 있다.


골든볼
여름 잔디병 폭넓은 예방효과

골든볼은 SDHI계통의 펜티오피라드를 주성분으로 하며, 비가 온 뒤 그린을 중심으로 많이 발생하는 갈색잎마름병과 라이족토니아마름병의 예방 및 2차 감염 억제 효과가 뛰어나다.

또 동전마름병까지 방제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종합살균제다.

새로운 작용기작을 가진 신규 물질을 주성분으로 하기 때문에 기존 약제 저항성이 내성을 가진 병해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병원균의 ATP생합성을 저해하기 때문에 다양한 잔디병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다.

또 분생포자의 발아 저해 효과가 뛰어나 포자를 생성하지 못하게 해 2차 감염을 막아 병이 번지지 않고, 균사신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치료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퀸텍
신규성분 저항성 걱정 제로

퀸텍은 경농의 2018년 신제품으로 여름철 잔디에 많이 발생하는 피시움마름병 전문약제다.

피시움마름병은 잠복기간이 매우 짧아 하룻밤사이에도 발병되기도 하며, 물에 의해 전반되는 수매전염성 병원균으로 장마철이나 긴 강우 시 빠른 속도로 퍼지기 쉽다.

발병 시에는 퀸텍을 7일 간격으로 1~2회 관주처리하는 것이 좋은데, 퀸텍은 신규물질인 피카뷰트라족스를 주성분으로 해 저항성 발현 걱정이 없어 기존약제에 저항성을 가진 병까지 방제하는 것이 눈에 띈다.

또 병원균 포자 발아를 방해하는 효과로 병 무늬가 밖으로 확대되지 않는 현상을 볼 수 있으며, 이미 발병된 병징에 살포할 경우 병원균 균사 신장을 억제해 치료 효과가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