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브랜드골프 RTX4 웨지 출시
클리브랜드골프 RTX4 웨지 출시
  • 이계윤
  • 승인 2018.10.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브랜드 역사상 가장 날카로운 그루브

클리브랜드 골프가 글로벌 웨지 시장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혁신적 제품 RTX 4웨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던롭스포츠코리아(주)(대표이사 홍순성)가 전통 웨지 명가 클리브랜드골프의 RTX 4웨지를 새롭게 출시한다.

클리브랜드가 글로벌 웨지 시장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RTX 4는 CG시리즈, 588 등 항상 세계 최고의 웨지를 만들어온 클리브랜드의 옛 영광을 재현하고, 글로벌 웨지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최고의 노하우와 기술로 완성한 야심작이다.

역사상 최고의 스핀성능을 목표로 가장 깊고 날카로운 투어 짚 그루브(TOUR ZIP GROOVES)기술, 그리고 한층 정교해진 레이저 밀링과 2가지 종류의 페이스 밀링을 통해 페이스 표면을 더욱 거칠게 가공해 마찰력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필드의 어떤 상황에서도 골퍼가 구현하고자 하는 최적의 스핀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RTX 4는 새로워진 헤드 형상과 2세대 필 밸런싱 테크놀러지(FEEL BALACING TECHNOLOGY)를 통해 투어프로와 아마추어 골퍼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헤드형상을 투어프로가 선호하는 작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재설계했다. 이전 모델에 비해 힐 쪽 높이를 낮추고 토우 쪽 높이는 유지하는 방법으로 어드레스시 전반적으로 콤팩트 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반적으로 옵셋을 줄이고 낮은 로프트로 갈수록 리딩엣지의 선을 아이언과 비슷한 일직선으로 만들어 숏 아이언으로부터 이어지는 연결을 고려했다.

RTX4는 2세대 필 밸런싱테크놀러지(FEEL BALACING TECHNOLOGY)를 통해 기존모델보다 호젤을 가볍게 하고 트레일링엣지에 단차를 두어 무게 중심을 페이스 중앙에 가깝게 이동했다. 이를 통해 투어프로의 정교함과 아마추어 골퍼의 관용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특히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 100야드 샷의 약 70%가 러프나 벙커 등 평탄한 페어웨이가 아닌 곳에서 이뤄진다는 자체 조사 결과에 따라 악조건에도 항상 안정적 스핀을 만들어 내며 일관된 스핀을 만들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을 개발했다.

투어사틴(TOUR SATIN), 블랙사틴(BLACK SATIN), 투어로우(TOUR RAW)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