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티지 인조매트 꾸준한 인기몰이
지에스티지 인조매트 꾸준한 인기몰이
  • 이계윤
  • 승인 2018.12.0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그린·페어웨이 진출입로 집중 답압지역 해결사
겨울 보온매트·티 전용 매트 등 잔디보호 능력 탁월

지에스티지는 원사 생산부터 후가공 완제품 생산까지 One Stop Total Solutions System으로 현재 50여개에 이르는 인조잔디 제품을 생산해 전세계에 보급중이다(사진은 미국 골프산업쇼에 참가한 GSTG).

골프장 인조잔디 전문 (주)지에스티지글로벌(대표이사 이효상)은 자사의 인조매트 제품들이 국내외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지에스티지 제품들은 티잉그라운드, 티 진출입로, 골프카 주요 정차 지점, 페어웨이와 그린의 진출입 통로 등 코스 주요지역 및 골퍼들의 보행 통로에 적용함으로써 천연잔디 보호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겨울은 골프장과 잔디에 시련의 계절이다. 동계시즌에도 영업을 하는 골프장은 잔디보호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잔디 휴면기에 시즌과 같은 코스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또 겨울철 답압으로 인한 잔디손상은 이듬해 봄까지 영향을 미쳐 코스관리자들을 어렵게 한다.

때문에 골프장들은 동절기에 천연잔디를 보완하는 인조잔디 매트를 사용해 왔다. 그러나 기존 매트들은 내구성이 약하고 이질감 등으로 샷감이 만족스럽지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주)지에스티지는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계용 매트를 비롯해 다양한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인조잔디 매트들을 개발해 그린키퍼들로 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지에스티지 동계매트.


보온매트

매년 획기적 인조잔디 제품을 선보이는 지에스티지 대표 제품으로 겨울철 천연잔디 보호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티잉그라운드, 페어웨이 통로 등 코스 주요지역 및 골퍼들의 보행 통로에 적용해 천연잔디를 보호할 수 있다.

이중구조의 튼튼한 조직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천연잔디와 흡사한 외관으로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탁월한 보온성으로 천연잔디를 보호함과 동시에 배수 및 통풍 효과가 뛰어나 잔디 손상이 발생하지 않고 생육에도 문제가 없다. 또 기존 매트보다 가볍게 설계돼 이동과 시공이 편리하다.


티프리에어매트

겨울철 티매트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사계절 사용에도 용이하다. 어디든 자유롭게 티를 꽂을 수 있게 설계됐으며, 매트 전체가 숨 쉴 수 있도록 에어쿠션이 적용됐다.

이로 인해 매트 아래 천연잔디까지 공기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져 잔디 손상 걱정이 없고, 아이언샷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지녀 특히 파3홀에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네 가지 톤의 컬러로 구성돼 천연잔디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기존 매트와 달리 홈을 파지 않아 쉽게 파손될 우려가 없고, 사전 열세팅 처리로 바가지 현상을 최소화한다.


카바론

인조잔디와 천연잔디의 장점을 살린 복합 인조잔디 카바론(Coverlawn)은 인조잔디 사이에 천연잔디가 자랄 수 있도록 벌집무늬의 공간을 설계하여, 천연잔디와 인조잔디가 서로 융합하여 상호보완작용을 할 수 있다.

기존 벌집 형태의 제품을 간편히 덮고 핀으로 고정하기 때문에 본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제품 인정받으며, 유럽·일본등 해외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대부분 기존 인조잔디는 기포지에 파일을 박는 터프팅 방식으로 생산돼 시공 시 접착제로 고정시키거나 충진재 등으로 파일사이를 채워주는 형태였다.

카바론은 천연잔디의 식생 및 배수를 위해 파일 사이에 벌집모양의 망상구조를 갖고 있다.

표면 섬유파일은 부드러운 폴리에틸렌으로 두 가지 컬러 구성으로 자연스럽다. 뒷조직은 폴리에스터 고강력사를 사용해 내구성이 좋다.


히어로

신개년 복합인조잔디 히어로는 5%의 인조잔디와 95%의 천연잔디의 조합으로 천연 잔디구장과 동일한 기능을 발휘하며, 사용 수명을 약 3배 연장해주는 획기적 제품이다.

국제특허출원과 함께 현재 미국, 일본, 영국, 싱가폴, 호주, 카타르 등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3년전부터는 세계 최고의 축구 명문 구단 스페인 레알마드리드와 영국 리버풀에 히어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벙커론

벙커사면은 코스관리에 있어 많은 노력이 필요한 곳이다. 강풍이나 빗물에 의해 벙커사가 흘러내리거나 유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벙커론은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제품에 비해 모래 키핑 능력이 월등하게 설계됐다. 국내 25개, 해외 30여개 골프장에서 도입해 사용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