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잉그라운드 경사면 안정적 작업
티잉그라운드 경사면 안정적 작업
  • 이주현
  • 승인 2019.02.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콥슨 3갱 릴모어 TR320/TR330
플랫폼 통합 부품 관리·정비성 대폭 향상

(주)서원양행은 글로벌 코스장비 브랜드 제이콥슨의 플랫폼 통합 혁신으로 탄생한 3갱 릴모어 TR320/TR330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제이콥슨이 모어류 장비 플랫폼 통합 작업을 통해 표준화된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시켜 모든 면에서 달라진 것이 특징이다.

제이콥슨은 기존 3갱 릴모어, 3연 로터리모어 등을 중형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5갱·7갱 릴 및 로터리모어는 대형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중형 플랫폼에서 새롭게 나온 것이 TR320/TR330이다. 기존 Tri-King과 TR3의 후속으로 플랫폼 공유율을 18%에서 75% 이상으로 끌어올렸으며, 표준화된 부품을 공유하기 때문에 부품 관리나 정비에 있어 크게 유리해졌다.

TR320은 스탠다드 모델로 릴레이 컨트롤과 아날로그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프리미엄 모델인 TR330은 프로세스 컨트롤과 서스펜션 시트, 전자식 디스플레이, 온보드 자가진단 등 최신 기술을 채용했다.

두 모델은 검증된 구보다 24.8마력 티어4 파이널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접근성 좋은 인체공학적 플랫폼 설계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조절 가능한 컨트롤-암과 틸트 스티어링, 새로운 전후진 페달 디자인으로 넓은 시야와 안정적이고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 자동 온도 조절 제어 전자식 팬과 습식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스틸 유압 배관, 식물성 유압유를 사용한다.

26인치 및 30인치 커팅유닛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고성능 쿨링팬을 시트 후면에 배치해 바람을 후방으로 보낸다. 이로 인해 효율적인 공기 흐름과 냉각 성능 향상, 엔진 후드 뒷면에 예지물이 들러붙는 것을 방지한다.

TR320은 커팅유닛을 수직 상승시킬 수 있어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고, 전자전기장치를 최소화해 유지보수 지점을 줄였다.

TR330은 TR320 사양에 추가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어댑티-시프트 시스템은 커팅유닛을 좌우로 움직여 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티잉그라운드 사면이나 벙커 주위에서 편리하고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 3연 로터리모어도 출시돼 있다. AR321 및 AR331로 역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모델로 나뉜다. AR331의 경우 TR330과 같이 어댑티-시프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서원양행 관계자는 “제이콥슨의 혁신적 플랫폼 통합으로 유지보수가 대폭 편리해진데다 최신 기술 접목으로 모든 스펙·성능이 높아져 코스관리에 충분한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