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GIS 특집] 물절약·다재다능·경량화 제품 지속적 개발 출시
[2019 GIS 특집] 물절약·다재다능·경량화 제품 지속적 개발 출시
  • 이계윤
  • 승인 2019.03.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GIS 화제의 장비·자재

샌드 트랩퍼(Sand Trapper)
벙커 조성·리노베이션 특화된 솔루션

벙커 건설 및 리노베이션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1997년 첫 출시 이후 편리한 설치, 균일한 품질, 긴 수명, 높은 투자 대비 수익성으로 인기가 높아 지금까지 전세계 6000개 이상 골프장에 설치됐다.

첨단 폴리머 기술이 적용돼 벙커 바닥에 설치하면 모래와 기반 사이에 완충 역할을 하는 원리다. 모래를 제자리에 고정시켜 강우 등으로 씻겨나가는 것을 막고 오염 방지 효과도 있어 벙커 성능을 향상시키고 유지관리 수고를 줄여준다.

제품 라인도 다양해 벙커환경과 목적에 맞춰 적용할 수 있다. 이 중 샌드 트랩퍼Ⅱ는 벙커가 경사가 심하고 모양이 극적이거나 강수량이 많은 곳에 적용하면 오랫동안 안정적인 벙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상의 소재로 만들어졌다.

모든 제품은 설치가 쉬워 특별한 도구가 필요치 않고 환경에도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날씨 및 온습도에 관계없이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페닝턴(PENNINGTON)
가뭄에 강한 버뮤다 프린세스77 주목

1945년 창업해 잔디종자 사업에 집중, 현재 잔디종자 개발 및 생산에 있어 미국 굴지의 전문업체다. 오레곤 지역에만 158㎢에 달하는 종자재배지가 있을 만큼 생산 기반이 튼튼하고, 미국 내 최대 민간 잔디종자 연구 시설도 보유하고 있다.

규모만큼 다양한 골프장용 잔디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전시회에도 선보인 하드페스큐 프레데터는 관수빈도가 다른 초종에 비해 적고 수직성장률이 낮으며 중간정도의 진한 녹색을 띤다. 질병 및 내마모성이 좋고 특히 브라운패치, 달라스팟, 리프스팟에 대한 내성이 강하다.

스마트시드 프로 톨페스큐&켄터키블루그래스는 미세 질감을 가진 다양한 품종의 종자를 블렌드해 적당히 낮게 자라고 좋지 않은 환경조건에서도 잘 생육한다.

버뮤다그래스 프린세스77은 파종 형태로는 최상의 밀도와 미세 질감을 얻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버뮤다그래스로 탁월한 가뭄 저항성과 적은 관수량을 장점으로 한다.

 

빌리고우트 소드커터(BILLYGOAT Sod Cutter)
부드러운 작업으로 벤트그래스에 적합

잔디용 특수장비 전문업체 빌리고우트가 개발한 골프장용 소드커터로 부드러운 작업과 얕은 컷, 벤트그래스에 적합한 작업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튼튼한 강철 상부구조 프레임으로 견고하고 탄탄한 작동 및 컷 시스템을 제공한다. 레이저 가공된 커팅날은 정밀한 절단과 최대 3배의 수명을 자랑한다.

빌리고우트 장비만의 하이드로-드라이브 제어로 직관적이고 친근한 장비 제어가 가능하고, 간단한 레버 및 클램프로 6.35cm까지 날 깊이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작업자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진동 흡수 마운트 설계를 적용하고, 장비 전후면의 3개 정비 도어는 편리한 유지보수 접근성을 제공한다.

한편 빌리고우트는 소드커터 외에도 에어레이터, 오버시딩기, 브러시커터, 오거, 블로워 등 골프장이나 조경에 사용할 수 있는 잔디용 특수장비를 50년동안 개발해 오고 있다.

 

BLEC 멀티 시더(BLEC Multi Seeder)
투입량 정밀 조정·남은 종자는 쓸어 넣어

BLEC가 개발한 오버시딩기로 스포츠 및 조경용 잔디 모두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플로팅 트윈 스파이크 롤러는 경사를 따라 움직이면서 작은 구멍을 내며 제곱미터당 1890개 구멍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고용량 호퍼에서 종자가 투입되고 뒤따라오는 드래그 브러쉬가 남은 종자를 구멍으로 쓸어 넣고 소프트롤러가 표면을 다져 마무리하게 된다.

종자 투입량은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고 드래그 브러쉬도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모델에 따라 120·160·210cm의 작업폭을 제공하며 5~20mm까지 작업깊이를 설정할 수 있다.

BLEC는 골프장, 스포츠 잔디구장, 조경 분야의 잔디 관리 장비를 전문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잔디관리 장비 브랜드 레덱심(Redexim) 그룹의 일원이다.

 

스네이크 시리즈2(Snake Series2)
다재다능한 트랙터 장착 로터리 모어

트랙터 견인식 로터리 및 프레일 모어 전문업체인 트리맥스에서 개발한 로터리모어 스네이크 시리즈2는 35마력 이상 트랙터에 부착할 수 있으며 스포츠구장 및 골프장 잔디를 위해 특수 설계됐다.

320cm 및 400cm 작업폭을 제공하고 뉴질랜드 스포츠잔디연구소에서 개발된 예지시스템은 릴모어와 동등한 예지품질을 자랑한다.

트리맥스만의 로터리 디자인은 다재다능하면서 유연하고 제로턴도 가능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인다. 새로운 정비 기능 추가로 유지보수가 더 쉬워졌으며, 원격 잠금 해제 기능과 스캘핑 방지용 스키드를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인피니컷(Infinicut)
가파른 경사면 일정한 작업 품질

로봇 모어 RG3로 유명한 컵 카데트사가 개발한 자주식 모어로 세밀한 조정 기능과 어떤 스포츠잔디도 예지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이나믹 리턴 플로트 헤드는 가파른 경사면에서도 유닛 무게를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기능으로 일정한 작업결과를 자랑한다. 또 움직이는 부품이 없어 마모가 적고 유지보수가 편하다.

매우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클립율 및 속도로 어떤 작업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으며, 듀얼 소스 동력으로 가솔린 엔진이나 배터리모듈을 현장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최적 배치로 선회 시에도 무게 균형이 뛰어나 어떤 상황에서도 일관된 예고로 작업하며, 목적에 맞춰 다양한 유닛 선택이 가능하다.

 

에어터 라이트 14160(Airter Light 14160)
22㎝ 이상 깊이까지 산소 공급

압축공기 주입식 통기장비로 22cm 이상 깊이까지 잔디 뿌리층을 풀어주고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압축 공기는 조절할 수 있으며 3개 노즐이 있는 특수 공기 주입 랜스가 미식축구장 1곳당 최대 100만리터의 공기를 땅으로 주입한다.

30~45마력 트랙터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고, 160cm 작업폭과 8~18cm 깊이의 주입 랜스를 선택할 수 있다. 14개의 주입 랜스와 노즐은 퀵 릴리스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장비는 현재 스포츠구장에 많이 도입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잔디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뿌리층 토양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유해가스 생성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코어 맥스(Core Max)
통기작업 동시에 코어 수거 가능

자주식 에어레이터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코어수거기로 통기작업과 동시에 코어 수거를 가능하게 해준다. 때문에 별도의 수거장비를 가동하거나 인력으로 퍼낼 필요가 없으며, 코어가 끌리는 일 없이 깔끔한 작업 표면을 만들어준다. 날씨 문제로 작업이 중단 또는 연기되는 문제도 해결된다.

작업 후 즉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경기에 지장을 적게 주기 때문에 골퍼에게도 혜택이 크며, 작업 시간과 인력도 대폭 줄어들어 코스관리 비용절감 효과도 있다.

코어 맥스를 사용자들은 “그린 잔디 마모가 매우 적고 표면 회복도 어떤 방식보다 빠르다”고 전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