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스마트스코어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이계윤
  • 승인 2019.04.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장 IT 솔루션 개발 박차

골프장 정보기술(IT) 솔루션 공급 업체인 스마트스코어가 1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O2O 골프 서비스 및 골프장 IT 솔루션 공급업체인 스마트스코어가 최근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시리즈B에 해당하는 이번 투자는 스마트스코어의 현재 시장점유율과 향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한 IBK캐피탈 및 S2L파트너스의 공동주관으로, 산은·신한·NH 등 국내 유수의 투자기관들이 참여했다.

창업 이래 지난 4년간 하나금융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국내 유일·최대의 골프 비지니스 플랫폼을 구축중인 스마트스코어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존의 골프장 및 골퍼를 대상으로 제공중인 다양한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을 한층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

또 ‘골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증진하여 골프문화, 골프 산업에 기여한다’는 스마트스코어의 ‘골프’를 향한 목표를 실현하는데 한층 강력한 동력과 기회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스마트스코어는 골프장을 위한 IT솔루션과, 골퍼들을 위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블릿과 LTE를 기반으로 한 골프장 IT솔루션은 안정성이 뛰어나고 라운드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담고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현재 IT솔루션을 사용하는 제휴골프장 수는 230개로 올해 안에 260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16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스코어 모바일 앱 서비스도 기본적인 스코어 관리 뿐 아니라 랭킹관리, 골프팀/친구 관리, 골프장 부킹, 골프용품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