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공제회 14년만에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첫 삽
군인공제회 14년만에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첫 삽
  • 이계윤
  • 승인 2019.06.1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 사업 27홀 골프장 등 스포츠 레저시설 조성
군인공제회가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인공제회는 5월30일 경남 김해시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군인공제회가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인공제회는 5월30일 경남 김해시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 기공식을 가졌다.

군인공제회는 김해시 최대 숙원사업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이 5월30일 사업관계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갖고 본궤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군인공제회가 최대주주인 ㈜록인김해레스포타운(이하 ㈜록인)은 HDC현대산업개발과 진례시례지구 도시개발사업의 부지조성 토목공사에 대한 세부 계약조건 협의를 완료했다. 지난 4월22일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하고 공사를 착수해 24개월간 토목공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진례시례지구는 김해시 진례면 일대 약 367만㎡ 부지에 아파트 1만4598세대와 27홀 골프장, 축구장, 야구장 등을 건립하는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의 1단계 사업이다.

2단계 사업인 체육시설 등의 조성은 일반적 부지조성 사업과는 차별화해 주거단지와 스포츠 시설, 문화 컨텐츠 등이 어우러진 복합개발계획으로 검토·추진되고 있다.

이번 진례시례지구 착공으로 총 98만2440㎡의 사업부지에 6306세대 건립을 위한 주거용지와 교육, 공원 등의 조성이 시작된다. 공동주택용지 8블록,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379필지, 근린생활시설용지, 기타시설용지 등의 분양도 개시할 예정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부동산시장이 위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김해시는 풍부한 일자리와 인근 부산, 창원으로 연결도로망 등이 확충되면서 지속적으로 인구가 유입되고 있어 김해지역의 산업단지 및 택지개발지구의 미래가치에 대한 관심도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록인 관계자는 “1단계 사업인 진례시례지구 사업을 시작으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스포츠, 문화 컨텐츠 등이 융합된 미니 신도시로 조성되는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김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동시에 김해 서부지역의 활성화 및 균형발전 촉진이 기대 된다”라고 설명했다.

군인공제회는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 취임 후 8000억원 부실자산 임기 내 현금화 선언 후 성남신흥동 사업장 매각을 비롯해 경산중산도시개발사업과 김해복합스포츠레저시설 등이 정상화 되면서 유동화에 탄력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