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능에 잔고장 없는 골프장용 트랙터
첨단기능에 잔고장 없는 골프장용 트랙터
  • 이주현
  • 승인 2019.08.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어4 엔진 배기가스 줄이고 연료 효율 높여
전자제어·모니터링 기능 작업 퍼포먼스 최상
카이오티골프(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골프장용 트랙터 ‘PX900APGC’ ‘RX730PGC’를 공급 중이다.
카이오티골프(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골프장용 트랙터 ‘PX900APGC’ ‘RX730PGC’를 공급 중이다.

카이오티골프(주)는 최상의 퍼포먼스와 편리한 기능을 갖춘 골프장용 트랙터 ‘PX900APGC’와 ‘RX730PGC’를 공급하고 있다.

93마력급 PX900APGC와 73마력급 RX730PGC는 모회사인 대동공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형 티어4 엔진이 장착돼 최신 환경 규제를 만족시키며, 기존 모델보다 배기가스가 최대 90%까지 줄었다.

새 엔진은 전자제어 운전으로 연료소모량이 기존 엔진 대비 30% 감소하고, 최적화 설계로 콤팩트한 사이즈와 저소음·저진동 설계로 보다 조용하고 쾌적한 작업을 실현한다.

PX900APGC는 전후방 6포트씩 총 12개 유압포트로 다양한 작업기를 부착할 수 있으며, 기어펌프 성능 개선으로 유압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견고한 미션과 차폭 증대로 안전성과 견인력을 늘리고 승강력도 개선해 무거운 작업기도 쉽게 들 수 있다.

‘모니터5’ 기능은 실시간 연비, 평균 연비, 총 연료 사용량, 주행속도 표시, 경제 운전 가이드 등을 알려주고 32×32단 변속단수로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고, 페달 조작 없이 변속할 수 있는 핸드클러치 버튼을 적용했다.

자동화 기능 테이크3 탑재로 PTO 크루즈, 작업상태 저장, 에스코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방 고휘도 LED 작업등으로 수월한 야간작업을 지원한다.

RX730PGC는 전후방 총 10개의 유압포트를 장착하고 조이스틱 밸브로 작업기 탈부착이 용이하다. 인체공학적 레버 및 암레스트와 핸드클러치는 편안한 작업을 돕고, 파워셔틀 레버로 클러치 조작 없이 전후진 전환 가능하다.

안전 운전을 위한 주차 브레이크 및 후진 경보음과, 겨울철 시동을 보장하는 연료히터가 새롭게 적용됐다.

모니터5도 탑재됐으며, 테이크5 자동화 기능으로 PTO 크루즈, 작업상태 저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수평 제어, 자동견인·경심 제어, 원터치·턴업·백업, 자동 PTO 등이 가능한 전자제어 기능이 적용돼 있다

한편 대동공업은 최근 국내 농기계 업체로는 최초로 캐나다 현지 법인 ‘대동-캐나다’를 설립해, 1993년 ‘대동-USA’ 설립에 이어 북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