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기술로 새롭게 탄생한 관개시스템 ‘관수 효율 극대화’
100년 기술로 새롭게 탄생한 관개시스템 ‘관수 효율 극대화’
  • 이주현
  • 승인 2019.09.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로, 혁신 기술 관개시스템 개발·공급
전 세계적 물 부족 심화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골프장을 비롯 운동장, 녹지, 농경지, 상업 및 주거용지 관리를 위한 혁신 관개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토로는 그 결과물로 인피니티 시리즈, 링스 시스템, 페롯 스프링클러와 같은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적 물 부족 심화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골프장을 비롯 운동장, 녹지, 농경지, 상업 및 주거용지 관리를 위한 혁신 관개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토로는 그 결과물로 인피니티 시리즈, 링스 시스템, 페롯 스프링클러와 같은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골프코스 관리자원이다. 코스에서 물을 아끼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곧 관개시스템의 성능 및 기능과 직관돼 있다.

때문에 많은 업체에서 다양한 관개시스템이 출시되고 있으나, 토로는 1923년부터 100년 가까이 관개시스템 사업을 전개해 혁신적인 제품으로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

2015년 글로벌 관개시스템 제조업체로는 처음으로 미국 환경보호국으로부터 ‘워터센스(WaterSense)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된 것도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토로는 전 세계적인 물 부족 심화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골프장을 비롯 운동장, 녹지, 농경지, 상업 및 주거용지 관리를 위한 혁신 관개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물로 인피니티(INFINITY) 시리즈, 링스(Lynx) 시스템, 페롯(Perrot) 스프링클러와 같은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피니티 시리즈
1도 단위 분사각 조정·노즐 라인업 가장 풍부

인피니티시리즈 분사각 7~30도 사이 1도씩 조정
인피니티시리즈 분사각 7~30도 사이 1도씩 조정

인피니티 시리즈는 물이 부족하고 관리비용 절감에 고민하는 골프장 및 코스관리자에게 토로가 최상의 해결책으로 제시하는 제품이다.

고성능 노즐과 상하 분사각 조절 기능인 TruJectory와 SMART ACCESS를 내장해 균일하게 원하는 곳으로 정확한 양의 관수를 할 수 있다.

특허 받은 TruJectory 기능은 7도에서 30도까지 1도 단위로 분사각도를 조정할 수 있어 원하는 위치에 균일한 관수가 가능하며, 습식 또는 건식 조정 무엇이든 스프링클러 상단에서 몇 초 만에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함으로 바람, 나무, 벙커, 둔덕 등 코스 내 모든 장애물에 방해받지 않는다.

SMART ACCESS는 스프링클러 상단에서 모든 부품을 점검, 수리, 교체할 수 있어 잔디 손상을 최소화하고 인력 및 작업 시간 절감에 도움을 준다.

인피니티 시리즈는 업계에서 가장 넓은 노즐 선택 폭을 자랑해, 12.8~30.5m 반경의 노즐과 다양한 후방 노즐을 이용해 정확한 양의 관수를 실현한다. 모든 노즐은 간단하게 돌려 끼우는 방식으로 편리하다.

건조 구역(핫스팟) 급수 기능은 모든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는 노즐 베이스를 통해 원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조준해 필요한 만큼 관수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많은 양의 물을 분사할 수 있게 고정시킬 수도 있다.

분해 없이 라이저를 위로 당겨 올려 원하는 위치에 노즐 베이스를 돌려 관수할 수 있으며, 360도 전회전 및 각도 조절 일체형으로 계절에 및 관수 필요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간단하게 관수 지역을 조정할 수 있다.

링스 시스템
디지털 관개···지속적 리뉴얼 기능·효율 강화

링스시스템 스마트모듈
링스시스템 스마트모듈

관수시스템의 디지털화를 실현해주는 토로의 링스 시스템은 지속적인 리뉴얼로 기능과 효율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링스 시스템은 스마트 통제기, 스마트 허브, 스마트 모듈로 구성돼 있다.

링스 스마트 통제기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기능형 필드 컨트롤러를 통해 분사 제어 및 추가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스테이션 기반 유량 관리로 관수 시간을 줄이고 펌프 작동을 최적화하며, 전류 감지 기능이 각 스테이션 출력의 적합한 전류량을 모니터링해 보호한다.

모든 유량을 관리하는 관수 일정을 저장해 중앙 컴퓨터가 오프라인일 때도 실행 가능하며, 독립형 기능을 사용해 통제기 페널에서 직접 수동 관수를 할 수 있다.

스테이션 가동 시간이 초 단위로 실행돼 관수 정확도를 높이고, 양방향 유선 또는 무선 통신 옵션으로 시스템을 유연하게 설계하고 설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링스 스마트 허브는 통제기 시스템의 보안, 프로그램 가능성 및 감지 기능을 링스 GDC2 선 제어 시스템에 적용해 다양한 장점 및 단순성을 실현한다. 또 춥거나, 비거 많이 오거나, 따뜻하거나, 건조한 기후 등 어떤 환경에서도 골프장에 고유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한다.

스마트 허브는 시스템을 관리 가능한 영역으로 분할해 유지보수를 간소화하고, 자동화된 진단 기능으로 항상 최신 정보를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중앙 컴퓨터가 오프라인이어도 모든 유량을 관리하는 관수 일정을 저장하고 실행한다.

중앙 컴퓨터와 각 스프링클러 사이 양방향 통신으로 더 많은 스마트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필드 내 수동 작동 또는 문제 해결 작업을 하는데 편리하다. 동종 시스템 대비 최상급의 광대역 낙뢰 방지 기능을 갖추고 시스템 확장성이 뛰어나 추가, 이동, 변경이 쉽다.

링스 스마트 모듈은 차세대 2선 방식의 관개시스템으로 링스 시스템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위해 각 스프링클러 헤드의 정보를 시스템에 피드백 해주고 초당 관수를 통해 보다 정확한 관수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스마트 모듈의 가장 큰 장점은 속도 및 간편한 진단이다. 기존 시스템(20분)보다 획기적으로 빨라진(1분30초) 시간에 통신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1초 관수를 실현한다. 또 각 모듈 윗부분의 LED를 통해 현재 스프링클러 상태 점검이 가능해 진단이 편리하다.

페롯 스프링클러
고품질 스포츠구장용 유럽시장 호평

페롯 스프링클러
페롯 스프링클러

토로는 2016년 독일 페롯사를 인수한 바 있다. 페롯사는 1925년부터 페롯 스프링클러를 개발·공급해 유럽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다.

충격식 및 기어식 구동 스프링클러와 관련된 다수 기술을 보유하고, 뛰어난 피스톤 드라이브 기술도 갖고 있다. 또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환경적 요인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명성을 얻어 독일 분데스리가 축구 경기장 18개 중 16곳에서 페롯 스프링클러를 사용 중이다.

페롯 스프링클러 대표 제품으로는 TRITON-L, TORO TS120 IMPACT SPRINKLER 등이 있으며 스포츠 그라운드 및 골프장에 적합하다. 주요 특장점으로는 전 회전 및 각도 조절, 간편한 각도 조절, 검증된 충격식 드라이브, 견고한 구조, 빠른 스프링클러 회전, 일체형 벨브 헤드 등이 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