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베스트그린텍, R&D 지속투자로 다양한 잔디 방제 솔루션 선보여
(주)베스트그린텍, R&D 지속투자로 다양한 잔디 방제 솔루션 선보여
  • 이주현
  • 승인 2019.11.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예찰·방제 시스템 코스관리 혁신 기술
검증된 제품에 자체 방제 솔루션 개발 보유

(주)베스트그린텍(대표이사 강태구)이 작물보호제, 방제 기술, 방제 장비 등 다양한 잔디 관리 솔루션을 골프장에 제공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 골프장용 작물보호제를 전문으로 공급하면서 노하우를 쌓고, 지속적 연구개발 투자로 단순 제품 유통에 그치지 않고 잔디 방제와 관련된 다양한 솔루션까지 만들어낸 결과다.


새포아풀 방제 포아박사

베스트그린텍은 새포아풀 방제의 일대 혁신을 가져온 ‘포아박사’를 공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골프장에 가장 효율적이고 검증된 새포아 방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포아 제로 프로젝트(Poa Zero Project)’를 수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사전 밀도 정밀조사, 연간 방제 계획, 처리법 컨설팅, 방제 과정 평가, 사후 관리방안 등 단계별로 나눠 새포아풀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솔루션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잔디 생리 및 상태 연구, 병해충 잡초 방제 연구, 천연물 유래 기능성물질 탐색 및 개발, 신규 잔디용 농약 등록 및 위탁 시험 등을 수행해 꾸준한 결과물들을 내놓고 있다.

여기에는 베스트그린텍이 개발한 각종 잔디 기능성 제품과 잡초도감 및 포스터, 새포아풀 방제 가이드북, 드론을 활용한 예찰 및 방제 기술 등이 포함돼 있다.


드론 활용 예찰 및 방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드론 예찰 및 방제 기술이다. 먼저 드론 예찰 솔루션은 잔디 생육 진단을 위해 패럿 블루그래스 드론과 세콰이어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 위성시스템을 결합시켰다.

진단 원리는 식물이 잎의 상태에 따라 빛에 다른 반사율을 보이는 것을 이용해 잔디 생육 상태에 따라 적색~녹색으로 표현되는 생육지도를 화면으로 보여준다. 이에 따라 코스관리자가 모든 지역을 일일이 점검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 코스 전체를 빠르게 예찰하고 잔디 생육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드론을 활용한 또 하나의 솔루션은 드론 살포 기술이다. 최신 방제전용 드론 AGRAS MG-1P로 골프장에 최적화된 방제를 구현하고 있다.

이 방제드론은 1회 비행으로 1만㎡를 10분 이내 작업할 수 있으며, 여러 대를 조종기 하나로 제어하는 페어링 기술을 적용하면 2~3대를 동시 조작해 파5홀도 20~30분 내 완료할 수 있다.

살포는 미리 실시한 맵핑에 따라 자율주행으로 이뤄져 드론을 별도 조작할 필요가 없고, 기존 시약장비에 비해 저렴하고 물 사용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평이다. 베스트그린텍은 조만간 드론 살포에 최적화된 전용 약제도 개발할 계획이다.

 

계면활성제 베가스타

토양 수분 침투력을 향상시켜 건조해 증상을 회복시키고 드라이스팟, 페어리링에 대한 치료 효과와 이슬 억제로 병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수분 침투 효과를 증진시키기 때문에 물 빠짐이 좋지 않은 코스의 배수력을 향상시키고, 농약·비료 효율 증가로 사용량을 줄여준다.


친환경 추출물 바이오미트플러스

헝가리 유기농협회에서 인정한 친환경 제품으로 칼슘, 마그네슘, 구리, 아연, 철 등 필수 미량요소와 비타민, 유기산 등 60여가지 식물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식물 추출물로만 구성돼 잔디 잎과 뿌리를 통해 빠르게 흡수되므로 특히 여름철 영양 불균형을 빠르게 해소한다.

엽색 및 스트레스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대취 분해와 뿌리발달을 촉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잔디뿌리 발근 돕는 루팅

천연 생장호르몬, 해조추출물, 펄빅산, 휴믹산,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함유되고 킬레이트철, 몰리브덴, 아연 등 필수 미량요소도 포함돼 잔디 영양 밸런스 유지에 좋다.

잔디 뿌리 발근과 비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토양 산도 조절, 비료 투입량 감소, 엽록체 함량 증가, 환경스트레스 경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한 병 방제 더블찬스

스트로빌루린계 아족시스트로빈과 시아노피롤계 플루디옥소닐의 합제로 라지패치, 달라스팟, 페어리링, 썸머패치, 엽고병, 피시움마름병 등에 효과가 뛰어나다.

한국잔디 및 한지형잔디 구분 없이 사용가능하며 넓은 방제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병해에 적용할 수 있다.

강력한 침투이행성과 접촉형 특성을 동시에 지녀 약효가 빠르게 발현되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침투이행성 뛰어난 카디스

카복사마이드계 플룩사피록사드 성분으로 라이족토니아마름병, 달라스팟에 효과가 탁월하고 외국에선 브라운패치, 썸머패치, 설부병, 엽고병, 페어리링 등에 등록돼 있다.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예방과 치료가 동시에 가능하고 신규 계통 성분으로 기존 성분에 저항성을 보이는 균에도 효과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