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등산·캠핑·골프 관련 소비 급증
2030세대 등산·캠핑·골프 관련 소비 급증
  • 이계윤
  • 승인 2020.08.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 상반기 고객 데이터 분석
코로나19 타인 접촉 최소화 경향
피팅 47%·여성 의류 22% 성장
G마켓은 7월21일 올 상반기 기준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캠핑·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G마켓은 7월21일 올 상반기 기준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캠핑·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이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등산과 캠핑, 골프에 2030세대 젊은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G마켓은 7월21일 올 상반기 기준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캠핑·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화하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에도 각광받는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4050세대 중장년층의 판매 신장률은 13%에 그쳤다.

2030세대 취미활동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우선 등산용품의 경우 전체 판매량의 30%가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여성 등산의류가 103%, 남성 등산의류와 등산화/트레킹화가 각각 15%씩 오름세를 보였다. 특히, 20대의 등산용품 구매가 87% 급증하는 등 전체 연령대에서 가장 큰 신장률을 기록했다.

캠핑도 대세다. 같은 기간 2030세대의 캠핑/아웃도어 용품 판매량은 33% 증가했다. 텐트/타프는 47%, 일반 캠핑용품은 34%, 취사용품과 캠핑 조명은 각각 26%, 19% 신장세를 나타냈다

골프용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는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골프피팅(47%), 골프잡화(29%), 그리고 여성 골프의류(22%) 및 남성 골프의류(8%)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예전에 비해 골프가 대중화되고, 개인이 혼자 즐길 수도 있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 반경에 제약이 따르게 되자, 상대적으로 감염에 대한 부담이 적은 등산이나 캠핑, 골프 등과 같은 취미활동을 택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장비 등 경제적 부담이 적으면서 활동량이 보장되는 등산에는 20대가, 비용 부담은 따르지만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는 캠핑이나 골프에 경제적 여유가 있는 30대가 더 몰리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