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태진계전,영안엔지니어링,뉴타이어월드,씨티씨바이오,에코텍씨드
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태진계전,영안엔지니어링,뉴타이어월드,씨티씨바이오,에코텍씨드
  • 민경준
  • 승인 2013.12.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KGIS 참가업체 특집 <2>
세계 최고 성능의 트로잔 배터리 국내 공급
(주)태진계전

7-6-태진계전.jpg
(주)태진계전(대표 성연태)은 국내 점유율 1위로 알려진 배터리 브랜드 트로잔(Trojan)의 국내 공식 판매처다.

2014 KGIS에서는 지금까지 선보이지 않았던 국산 골프카에 적용 가능한 고용량 배터리 ‘Ranger 160’을 소개할 예정이다. 트로잔은 그동안 외국산 골프카에 장착되는 12V 모델에 주력해 왔으나, 8V 국산 골프카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주)태진계전은 신제품 홍보와 함께 최상의 성능으로 골프카 배터리를 사용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법 설명 및 질의응답 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트로잔은 1925년 창립 이후 딥사이클 배터리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은 배터리 전문 제조업체로, 보수형에서 AGM 배터리에 이르기까지 85년 넘게 배터리 제조만을 고집해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골프카 배터리는 1950년 자동전동차를 위한 배터리 발명을 시작으로 골프산업을 위한 딥사이클 배터리 기술을 개발했고, 라운딩 코스 시작부터 끝까지 사용자들이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배터리를 설계해 왔다.

트로잔의 T2 테크놀로지는 용량 지속력 및 전류시간 증가, 전류흐름 최적화, 부식감소 등을 위한 첨단 소재와 설계가 융합된 대표 배터리 기술로 효율적·지속적인 성능, 뛰어난 내구성, 고장 및 사고위험 감소 등 트로잔 배터리의 장점을 이끌어낸다.

이와 함께 유지보수를 편리하게 해주는 하이드로링크 시스템도 주목된다. 증류수 일괄 보충 시스템인 하이드로링크는 특수 설계된 밸브가 각 셀의 전해액 높이를 정확하게 조절해줘 까다로운 작업인 배터리 전해액 보충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

문의:(02)2672-2341


골프카·코스 관리장비 전용 타이어 전문
(주)뉴타이어월드

7-6-뉴타이어.jpg
(주)뉴타이어월드(대표 오재성)는 30년 역사를 가진 국내 중장비 및 특수타이어 전문 업체인 타이어월드(주)의 독립 법인으로, 콘티넨탈(CONTINENTAL) 산업용·공항용 타이어와 골프장·잔디용 타이어 등 특수 타이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수십 년 동안 타이어만을 다뤄 노하우가 풍부해 다양한 상중하급 브랜드를 폭 넓게 제공하고 있으며, 수입품의 경우 재고를 항시 확보해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있다.또 해외 생산업체와 독점 유통 계약 체결 및 직수입으로 가격경쟁력을 갖춰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뉴타이어월드는 제품을 공급함에 있어 언제나 현장 방문 영업을 원칙으로 한다. 제품을 사용하게 될 현장의 상황을 살피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으로 TCO(Total Cost of Ownership, 총소유비용) 개념을 적용해, 사용기간 대비 가장 평균비용이 낮고 적합한 타이어를 추천한다. 또 기존 타이어 사용 기간 중 발생했던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현장의 특성에 맞는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KGIS에서는 골프장 코스관리 장비 및 카트에 장착되는 타이어를 소개한다. (주)뉴타이어월드는 대만 켄다(KENDA)의 국내 공식 잔디용 타이어 독점 협력 파트너로, 켄다 타이어는 현재 토로 장비 및 야마하 카트에 생산정품으로 장착되는 품질이 검증된 제품이다. 가격도 미국이나 일본 타사 제품 대비 동급 품질로 규격에 따라 20% 이상 저렴하다. 그 외 켄다에서 생산하지 않는 제품은 미국 칼라일, 타이탄, 갤럭시, 굿이어, 파이어스톤과 이스라엘 알리안스를 통해 공급 받고 있으며 이 역시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031)321-6877


방제·생육 동시효과 미생물 비료 선보여
(주)에코텍씨드

7-6-에코텍씨드.jpg
그린의 에코케어 미처리(좌)·처리(우) 비교.

(주)에코텍씨드(대표 이승미)는 미생물 비료 전문 업체로 병해 및 토양관리 미생물을 잔디산업에 도입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골프장 잔디관리를 돕는 제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지식경제부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한국잔디연구소와 함께 정부과제 관련 연구수행을 진행해 생육 및 병해를 예방하는 페어웨이용 비료와 완효성 비료를 만들어, 병방제와 생육을 동시에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코텍씨드의 잔디용 제품은 잔디병해 친환경 미생물(그린염, 에코파워 등), 완효성 비료(에코활력, 에코엠유), 잔디병해방제 및 생육조절용 완효성 비료(에코케어), 기능성 영양제(잔디활력, 뿌리파워 등)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에코케어와 그린염이 주목된다. 신개념 잔디전용 완효성 비료인 에코케어는 페어웨이 및 그린전용 완효성 비료에 잔디생육 및 병해를 치료하는 미생물을 코팅해 한 번의 처리로 두 가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잔디연구소와 공동개발한 에코케어는 병해 저항성 및 치료효과 외에도 잔디뿌리의 발생 및 불용성 인산의 분해를 촉진한다. 또 토양의 물리성 및 화학적 개선효과를 촉진하고 건조 스트레스를 저항성을 높인다.

그린염은 불용성 인산분해 및 뿌리생육을 촉진하는 미생물 제품으로 토양 내 불용성 인산을 가용화해 인산의 잔디이용률을 극대화시킨다. 미생물의 2차 대사 산물인 옥신 분비로 뿌리 발육을 증대시키고, 지상부의 건전한 생육을 촉진해 주기적인 생육환경을 조성한다.

또 불용성 인산 분해를 통해 토양 조건을 개선, 이끼 및 조류의 피해를 최소화해 쾌적한 그린상태를 유지한다. 뿌리 깊이 및 양적 생장 촉진으로 고온기나 잔디 스트레스가 심한 시기에 잔디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다.

문의:(061)363-0144


코스관리 효율 높이는 관리 기자재 특화
(주)영안엔지니어링

7-6-영안.jpg
(주)영안엔지니어링(대표 김준식)은 1986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자재들을 취급하고 있으며, 특히 잔디전용 계면활성제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잔디 및 토양 기능성 자재와 코스관리 장비, 배수공법 및 관련 자재 등을 폭넓게 공급하고 있다.

(주)영안엔지니어링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기능성 자재 중 '레보(REVO)’는 잔디 항 스트레스 및 토양환경 개선제로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미국 아쿠아트롤스사가 4년여의 개발 끝에 만든 레보는 ▲토양 내 공기와 물의 균형을 제어 ▲최적의 토양 수분치를 균일하게 유지 ▲여름에도 높은 퀄리티의 잔디 유지 가능 ▲잔디밀도 유지 ▲여름철 뿌리의 쇠퇴를 억제하고 가을에 새로운 뿌리 발달 촉진 ▲스트레스 하에서도 잔디의 항산화 활성 증대 등의 효과가 있다.

버팔로 터빈은 영안엔지니어링의 또 다른 주력 제품이다. KB3(엔진식), 허리케인 PTO, 전면 장착식 등으로 나눠지는 버팔로 터빈은 골프장 진입로, 카트도로, 주차장, 페어웨이 등의 낙엽, 제설작업에 적합한 광범위 청소기다. KB3는 엔진식으로 자체 구동력을 갖고 있어 견인 및 작업차 마운팅식 등으로 변형이 가능하며, 무선 리모컨과 다양한 옵션 노즐을 갖고 있어 용도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허리케인 PTO는 PTO 구동방식으로 소음이 적고 노즐조절용 유선 리모컨과 잔디 보호용 후면 롤러가 장착돼 있다. 전면 장착식은 장비의 앞에 장착돼 작업이 편리하다.

이밖에 잔디 송풍기인 그린팬은 여름철에 그린의 잔디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문의:(05)572-9179


미생물 발효·약물코팅 등 핵심기술 보유
(주)씨티씨바이오

7-6-씨티씨.jpg
(주)씨티씨바이오(공동대표 조호연, 우성섭, 성기홍)는 농약, 동물약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영역을 갖고 있는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기업이념인 CTC(change, try, challenge)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올해 매출 1000억을 달성했다.

미생물 발효기술, 약물코팅기술, 약물전달기술 등 다양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BASF, 화이자, 히프라, NOVUS, 시드라인 등 여러 다국적 기업과 제휴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주)씨티씨바이오는 이번 KGIS를 통해 최근 전국적으로 창궐하고 있는 일명 소나무 에이즈라 불리는 소나무 재선충의 방제약인 '그린가드’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일본 화이자에서 생산하고 (주)씨티씨바이오가 수입·판매하는 그린가드는 일본에서 30년간 500만 그루의 소나무에 1900만병을 사용해 효과가 검증된 소나무 재선충 방제약이다.

보통 소나무 재선충 방제약의 효능 지속기간이 1∼2년인 반면 그린가드는 4년으로 등록돼 있어 긴 효능기간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매년 소나무에 구멍을 뚫을 필요 없이 4년에 한번만 수간주사를 실시하면 되므로 방제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소나무 체내 흡수 및 분산이 용이해 이동성이 우수하므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물용 구충제로 개발된 원료인 모란텔타트레이트를 사용해 약해가 없다. 저독성 농약이며 수질오염, 토양오염, 수생생물 독성도 없어 작업자의 안전과 주변 환경을 오염시킬 걱정도 없다. 또 약 주입 가능시기가 11월부터 3월까지로 보통 1∼2월 중순인 다른 제품보다 작업시기 폭이 넓다.

문의:(070)4033-0300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