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 아크윈, 덕인산업, 오성그린, 한국바이오케미칼, GMS코리아
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 아크윈, 덕인산업, 오성그린, 한국바이오케미칼, GMS코리아
  • 민경준
  • 승인 2013.12.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KGIS 참가업체 특집 <4>
우수품질 농약·비료 주력 잔디관리 기여
(주)오성그린
8-6-오성그린.jpg
(주)오성그린(대표 오행윤)은 골프장 잔디관리에 꼭 필요한 농약과 비료를 공급하고 있는 골프장 관리자재 전문 업체다.
농약 원제 및 제조회사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 농약을 선별해 공급하고 있다. 특히 단순 제품공급을 넘어 농약에 대한 세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골프장 환경에 가장 적합하며,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오성그린의 제초제 중 가장 주목되는 것은 잔디애(입수)다. 이 제품은 양잔디 및 한국잔디에 안전해 제초제에 경험이 많지 않은 직원들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잡초 발아전후 효과가 동시에 우수해 사용시기에 국한되지 않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살균제부분에서는 최근 가장 빈번하게 발생되는 달라스팟 방제약 스미렉스(수)가 있다. 기존 트리아졸 계통의 약제들이 많아져 저항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 원제가 개발된 스미렉스는 달라스팟에 대한 치료 및 예방효과가 등록 제품 중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잔디의 골칫거리인 라지패취 방제약으로는 그래탐(액수)이 추천된다. 기존 트리아졸 계통이 아닌 아닐라이드 계통 약제로 약효가 뛰어나고 지속기간은 한달 정도로 긴편이다.
오성그린은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선진국 제조사들의 비료도 공급하고 있다. 그 중 미국 SCOTTS사에서 개발해 공급하는 그린입상비료인 시에라폼GT는 완효성 질소와 완효성 가리가 복합적으로 조성된 모노타입의 선진비료다.
한편 최근에는 미국 액상비료 전문 Growth Products와 전략적 제휴로 클래식, 프로밸런스 등 액상완효성 비료와 리커버알엑스(인산칼륨비료), 포스파이트(아인산칼륨비료) 등 검증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문의:(02)3401-1828
미생물·천연물 개발 생산하는 생명공학기업
(주)한국바이오케미칼
8-6-한국바이오.jpg
(주)한국바이오케미칼(대표 한상훈)은 1995년 설립 이후 특허 등록된 미생물과 천연물을 이용해 환경 친화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천연식물보호제, 유기농업자재 및 프로바이오틱스를 집중적으로 개발·생산하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이번 KGIS에서 선보일 제품 중 가장 주목되는 것은 골프장 패취류 방제용 자재 재노탄이다. 재노탄은 20년간 쌓아온 경험과 응용기술을 가진 연구진들이 미생물을 이용해 개발했다.
한국바이오케미칼 연구진은 재노탄의 유효 미생물인 Bacillus subtilis KBC1010이 병원균의 생장을 억제하는 항균물질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 강력한 항균물질은 병원균(Rhizoctonia solani)에 의해 유도되는 것을 실제 전장유전체 분석(WGS, whole genome sequence)과 이화학적 분석을 통해 확인됐다.
2008년부터 5년 동안 한국잔디연구소 등 여러 기관에서 라지패취에 대한 방제효과를 검증받은 재노탄은 사용시 한 해 동안 패취류 방제에 사용되는 화학농약 사용량과 비용의 2분의1 내지 3분의1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식물종합영양제 하이맥스는 질소, 인산, 칼륨외에도 생리활성촉진물질이 균형 있게 함유돼 있어 발근촉진 및 생육활성화, 내병성 증대에 도움을 준다.
고급복합유기질비료 잔디박사는 비료성분과 대취분해 능력을 동시에 갖춰 효율적이며 매트화 방지, 배수능력 향상, 대취로 인한 잔디병해 발생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
뿌리기픈은 천연식물생리활성물질과 알긴산, 다당류와 같은 탄수화물을 함유해 각종 환경스트레스를 해소시켜 뿌리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발근 및 활착 전용 친환경 제재다.
문의:(055)763-0241
성능·실용성 뛰어난 특화된 장비로 무장
(주)아크윈
8-6-아크윈.jpg
(주)아크윈(대표 김덕호)은 2002년 알프스상사로 출발해 2006년 주식회사 아크윈으로 법인화해 세계 최고의 기술의 장비만을 공급하는 골프장 관리장비 전문회사로 성장해 왔다.
최근 아크윈은 모든 잔디 문제의 근본 원인인 배수와 통기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갱신장비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가 잦은 영국에서 개발된 공기 주입식 에어레이터 AER-AID JAVELIN(JV-1500)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개념의 에어레이터다.
구조를 살펴보면 <&27367>10mm 솔리드 펀치에 양쪽으로 공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홀이 가공돼 있고, 장비 상부의 고성능 로터리방식 공기 압축기가 연동해 하사점에서 강한 압력으로 공기를 불어 넣어준다. 이같은 특별 기능으로 일반적인 에어레이션 작업에 최대의 통기 효과와 가스배출, 답압해소, 원활한 배수 등 배가된 작업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그린에서 작업시 조류 이끼 문제를 해결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보이며, 농약, 비료 사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으로 잔디관리가 가능하다. 작업폭은 150cm이며 최대 작업 깊이는 127mm로, 20마력 이상 트랙터에 장착 가능하기 때문에 그린에서 페어웨이까지 사용범위도 다양하다.
이밖에도 아크윈은 영국 갱신장비 메이커 IMANTS사의 Roto-Knife, ShokeWave, SandCat과, 배수문제 해결과 관로작업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AFT 트랜쳐, 모든 종류의 날연마가 가능한 HUNTER Grinder, 명품 트랙터 AEBI, FENDT 등 갱신과 유지관리에 탁월한 성능과 실용성을 자랑하는 특화된 아이템으로 무장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문의:(031)693-5474
다목적 슬라이싱·나이프 에어레이터 인기
(주)덕인산업
8-6-덕인.jpg
(주)덕인산업(대표 정종천)은 골프장 코스관리장비 전문 업체로 설립 이후 줄곧 코스관리장비의 국산화를 위해 힘써왔다.
대표이사 이하 골프장에서 20여년간 직접 근무한 전문가들이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스관리에 보다 큰 도움이 될 장비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장비 및 소모품을 자체 제작해 전문성, 우수한 품질,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사옥 및 공장을 신축 이전한 덕인산업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외산 장비에 뒤지지 않는 고품질의 국산장비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KGIS에서 주목해야 할 덕인산업의 장비는 다목적 슬라이싱과 나이프 에어레이터다.
다목적 슬라이싱 JC-2020은 페어웨이 슬라이싱 작업과 동시에 에어레이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비로, 장착된 물탱크에 시약을 해 작업하면 깊이 130mm 이상의 깊숙한 곳까지 약이 전달돼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작업속도가 트랙터가 전진하는 속도로 진행돼 빠르면서도 사후작업이 필요 없어 편리하며, 날 교환도 쉬워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된다.
나이프 에어레이터 JC-3040은 답압된 그린에 원활한 통기로 잔디가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주고, 장마 전에 작업하면 배수에도 효과적인 장비다. 그린, 티잉그라운드, 페어웨이 어디든 작업이 가능하며, 작업표면의 손상이 적어 그린 회복이 빨라 작업 후 바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 그린에서 작업시 에어레이션 작업과 동시에 롤링작업 효과가 있어 그린 볼스피드를 향상시켜준다. 작업속도는 시간당 약 3000평으로 1000헤베의 그린을 작업한다면 약 11분정도 걸리며, 18홀 기준 약 4∼5시간이면 완료할 수 있다.
문의:(031)595-8602
골프장 운영 효율 높이는 리뉴얼장비 전문
(주)GMS코리아
8-6-GMS코리아.jpg
(주)GMS코리아(대표 김광환, Golf Management Service)는 골프장 운영의 효율성을 찾는 골프장에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코스관리 리뉴얼장비 전문업체다.
현재 대표이사 이하 전 임직원이 골프장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기 위해 리뉴얼장비 판매, 장비 랜탈 및 금융리스 연계 서비스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기존 중고 코스관리 장비에 대한 개념을 새롭게 바꾸는 골프장 코스관리 리뉴얼장비의 국내 보급 및 해외 수출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GMS코리아에 따르면 리뉴얼장비는 현지 미국 골프장에서 1∼3년 정도 사용한 장비들을 소모성 부품을 100% 신품으로 교체해 신장비 대비 90% 이상의 수명과 성능을 갖췄다.
리뉴얼장비의 취약점으로 지적되는 엔진과 유압부분은 현지 미국 최고 전문가들에 의해 개보수돼 신장비와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형 정비센터도 운영 중이다.
모든 브랜드의 리뉴얼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니골프코스에서 장비 성능을 테스트 한 후 납품하고 1년 무상 A/S를 제공해 현재 국내 100여개 골프장과 장비 거래 및 코스관리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리뉴얼장비 뿐만 아니라 신장비도 취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미국 SALSCO사의 그린롤러 ROLL-N-GO는 언듀레이션 작업에 용이하고 이동이 빨라 작업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특징이다.
GMS코리아는 골프장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단순한 마케팅 컨설팅을 넘어선 마케팅 코칭 비즈니스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031)642-0018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