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 와이쓰리, 엔코시스, 한서정공, 익산농기계, 바이오스페이스
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 와이쓰리, 엔코시스, 한서정공, 익산농기계, 바이오스페이스
  • 민경준
  • 승인 2014.01.0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KGIS 참가업체 특집 <6>


코스 관리장비 소모품 국산기술로 개발
(주)와이쓰리

9-6-와이쓰리.jpg
(주)와이쓰리(대표 김경빈)는 골프장 코스관리 장비부품 및 코스관리용품에 필요한 소모품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현재 국내 골프장 코스관리 분야에서 반드시 필요한 통기용 펀치, 모어용 날 등 각종 부품 및 소모품은 수입산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와이쓰리는 우수한 통기작업 성능에 18홀 이상 작업을 완수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통기용 펀치를 개발하는 등 순수 국내기술로 기존 제품에도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호환성 좋은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와이쓰리의 주력제품 중 하나인 통기용 펀치는 첨단 열처리된 특수강으로 생산돼 인장강도 및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날의 처음과 끝 부분이 균일하게 마모돼 에어레이션 작업시 갱신효과가 뛰어나다. 또 핀교환 방식으로 통펀치, 사이드오픈펀치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고, 교환시에도 공구가 필요 없어 작업시간이 절약된다.

로터리모어 칼날은 30여년간 축적된 로터리칼날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스코 최상급 원자재를 사용해 기존 제품에 비해 품질이 균일하고 내마모성이 뛰어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또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규격이나 사양을 조절해 주문식 제작이 가능하다.

모어용 밑날은 수많은 시험과 현장 테스트를 거친 자재와 가공법으로 만들어 내마모성과 연삭력이 뛰어나다. 날부분과 몸체가 동일 소재로 된 일체형 밑날과 자체 개발한 접합방법으로 안정된 접합강도를 나타내는 하이스 접합 밑날이 출시돼 있다.

이밖에도 와이쓰리는 잔디용 인조매트인 Y매트(발명특허품)를 비롯해 제설용 넉가래, 예초기날, 디보트툴, 그린보수기판, 벙커레이크. 홀커터 등 다양한 코스관리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문의:(053)857-6969


코스 기상·환경 데이터화하는 측정 장비
(주)엔코시스

9-6-엔코시스.jpg
(주)엔코시스(대표 서태식)는 골프장과 농업, 임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상, 환경관련, 수자원, 대기오염, 토양수분 측정 장치 및 현재기상, 환경 측정, 제어장비 전문기업으로 최신 측정 장비와 웹데이터 솔루션, 전송장치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엔코시스는 현재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 및 이동형 기상장치, 웹데이터 솔루션 및 전송장치, 토양수분 모니터링 장비, 관수제어 장치, 수질·수위·유속 측정 및 모니터링 장치, 소형 정밀급 온습도 측정 장치 등을 취급하고 있다.

자동기상관측장비는 과거 사람이 직접 관측하던 대기온도, 상대습도, 풍향, 풍속, 일사량, 일조시간, 강수량, 대기압력, 지중온도, 시정 등의 기상 데이터를 자동으로 측정한다.

토양수분측정기 FieldScout TDR Meters는 깊이별 센서노드로 다양한 깊이의 수분을 측정할 수 있으며, GPS 통신 기능으로 각 위치별 수분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Aqualab 수질분석장치는 다양한 수질 항목에 대한 측정이 가능하며, 자체 척도화가 쉽고 정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수위측정기, 유속·유량측정기로 코스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엔코시스는 코스관리자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pH, CO2, 풍속, 온도, UV, 엽록소 측정을 위한 각각의 휴대용 측정기를 취급하고 있다.

각 항목별로 측정된 기상·환경 데이터들은 범용 데이터로거에 모여 관측자의 PC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코스관리자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방제시기, 수질조정, 관수제어 등 코스관리 및 운영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문의:(031)345-0700


높은 기술력으로 살포·방제기 자체제작
(주)익산농기계

9-7-익산농기계.jpg
(주)익산농기계(대표 김완수)는 1988년 설립이후 30여년 가까이 농기계 전문 업체로 성장해왔으며, 특히 살포기 및 방제기 제작 분야에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1위 업체로 알려져 있다.

현재 비료살포기, 소토살포기, 염화칼슘살포기 등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각종 살포기를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내수에 그치지 않고 미국, 러시아, 일본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

살포기 등 약 60여종 이상의 제품을 직접 제작하고 있는 익산농기계는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돼 있다. 또 매년 3∼4종의 신제품이 개발돼 출시되고 있다.

이번 KGIS에서 익산농기계는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살포기를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중 도리도리 살포기(IP-700 등)가 주목된다.

비료 및 종자 살포기인 이 제품은 좌우로 흔들리는 방식으로 유박 살포에 적합하며, 좌우 균일 살포와 종자가 상처를 입지 않는 장점이 있다. 살포대 부품을 교체하면 비료를 줄뿌림으로 살포할 수도 있고, 비료 기준 6m∼24m까지 살포폭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일본에서는 약 90% 이상이 사용하는 선진국형 최신 살포기 타입으로 300·400·700·900리터 등 용량별로 다양한 모델이 출시돼 있다.

PTO 구동방식 다목적 더블 유기질 살포기(IODD-1300J 등)는 친환경 자재인 유기질 비료, 석회, 규산질을 살포할 수 있고, 특수셔터로 물성이 다른 비료나 유기질 퇴비를 살포할 수 있다.

재해 대책용으로 염화칼슘, 소금, 모래도 살포 가능하며 살포판이 2개여서 최대폭으로 작업한다. 1300·2000리터 대용량에 운전석에서 유압실린더로 살포량을 조절할 수 있다.
문의:(063)291-7010


고성능 시약장비 코스 구석구석 방제
(주)한서정공

9-7-한서정공.jpg
(주)한서정공(대표 홍석봉)은 1996년 설립된 이후 골프장 관리장비 및 농업용 기계, 다목적 방제차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한서정공은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시약차, 카트, 냉각송풍기, 다목적 작업차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KGIS에서는 골프장 시약장비(일체형·분리형)와 원거리 방제기를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일체형 시약장비(HS-1500KF 등)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동급기준 최소형화를 실현했으며, 4륜구동 채택으로 험로 및 경사지 등판능력이 탁월해 최상의 기동성으로 신속하고 광범위한 방제작업이 가능하다.

저중심 설계 탱크는 안전성을 극대화했고 200m 고압호스릴 기본 장착으로 구석구석 방제가 가능하다. 에어 콤프레셔 장착으로 릴호스 동파방지 작업이 가능하며 에어공구도 사용할 수 있다. 수납공간이 넓어 약품 및 방제도구를 넉넉히 실을 수 있고, 거름필터로 펌프 및 노즐 막힘을 막아준다. 리모콘 및 후방카메라로 나량 내에서 쉽게 방제작업이 가능하다.

분리형 시약장비(HS-800FS 등)는 유압 탈부착 방식으로 평소에는 화물차로 사용이 가능하며, 35마력 가솔린 엔진 탑재로 펌프 압력을 극대화했다. 고압펌프로 송풍 압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부동액 주입장치와 고압산소통으로 겨울철 동파방지에도 신경을 썼다.

잔디 냉각 송풍기(HB-600)는 여름철 그린의 하고현상을 예방하는데 적합하며,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냉각기를 장착해 냉각수를 방출하고 120도의 회전 반경 조절과 상하높이 조절 기능, 25m 이상의 송풍거리로 그린 구석까지 온도를 낮춰준다.
문의:(041)534-7420


'골프장 라커룸 필수' 체성분분석기의 표준
(주)바이오스페이스

9-7-인바디.jpg
(주)바이오스페이스(대표 차기철)는 골프장 라커룸에서 사용되는 체성분분석기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1996년 설립돼 기존 BIA 체성분분석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바디(InBody)를 개발했으며, 이후 출시된 체성분분석기는 대부분 인바디와 비슷한 형태와 방법으로 제작될 정도로 이 분야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2000년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등에 법인을 설립해 해외시장도 꾸준히 공략한 결과 현재 전세계 60여개국에 파트너 기업을 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전체 연결 매출 중 약 70% 이상이 해외 매출일 만큼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골프장 라커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인바디는 주로 골퍼의 운동 전후 상태를 확인해 보기 위해 사용된다. 특히 신제품 인바디 570은 골프장에 가장 적합한 모델로 ‘스마트인바디’라 불릴 만큼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측정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인바디 570은 셀프모드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체성분 분석이 가능하며, 관리자 모드에서는 손쉽게 회원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다. 측정 결과지에서는 신체변화 그래프를 볼 수 있다. 측정자의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률, 세포외수분비를 누적한 것으로 체성분 변화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모든 정보가 한 장에 보기 쉽게 집약돼 있어 편리하며, 측정 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개인별 체성분 관리 사이트(www.inbodycare.com)에서 입력한 번호로 최근 측정 결과, 신체변화 그래프가 있는 헬스리포트, 인바디 결과를 토대로 매겨진 다양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6284-3939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