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A 제25기 골프지도자 수료

2017-06-14     민경준
81-11-연습장협회골프지도자.jpg
(사)한국골프연습장협회는 지난 5월11일 제25기 17명의 새로운 골프지도자를 배출했다.


(사)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 회장 윤홍범)는 지난 5월11일 제 25기 한국골프지도자 이론교육 및 수료식을 개최하고 17명의 새로운 골프지도자를 배출했다.

KGCA 골프지도자 자격증은 골프연습장에 근무하는 골프지도자 실무능력 제고와 자질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더불어 우수한 지도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지도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매년 4월, 10월에 각각 실기테스트를 실시하고 실기테스트를 통과하고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게 골프지도자 자격을 부여한다.

KGCA 골프지도자 멤버들은 현직 레슨프로를 비롯해 주요 골프연습장 대표자, 글로벌 골프용품사를 포함한 골프 관련 업체의 임원 그리고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로핸디캐퍼 아마추어들도 다수 있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골프/체육학과 학생들도 다수 선발전에 참가하고 있다.

KGCA는 이들 회원을 대상으로 격월 단위로 그린세미나와 연말에는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 골프연습장 네트워크를 통하여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의사소통의 장을 개설하는 등 사회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