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극복하는 최고의 지원군
기후변화 극복하는 최고의 지원군
  • 이주현
  • 승인 2017.07.2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누보, 여름철 잔디 피해 개선 기능성 자재 선보여


고온다습한 여름철 잔디는 갖가지 악조건에 처하게 되고 이에 따른 다양한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특히 국내 여름 기후 변화가 심해짐에 따라 기본적 약제 및 비료 처리만으론 관리가 어려워지고 있다.

골프장 및 농업 농약·자재 전문업체 (주)누보는 여름철 잔디 피해를 개선하고 효율적으로 코스관리 자원을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기능성 자재들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퍼스트에이드
고온기 황화현상 개선 효과

83-6-누보퍼스트에이드.jpg
고온기 켄터키블루그래스, 한국잔디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황화현상을 개선해 주는 아미노산 자재로, 특히 지난해 이례적인 고온 지속으로 잔디피해를 입었던 코스에서 주목해야 할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L-α 아미노산은 생육이 부적합한 환경에 처한 잔디 생리활성을 증대시켜주고, 킬레이트된 EDDHA-Fe가 함유돼 흡수가 빠르고 엽색을 증진시켜 준다.

이로 인해 고온기 잔디에 발생할 수 있는 생리적 장해를 개선하고 광합성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흡수 증대를 위해 엽면처리하고, 살포 하루 전 해당지역에 충분한 관수를 하고 살포 24시간 경과 후 다시 관수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헌터
잔디 스트레스 저항성 높여

83-6-누보스트레스헌터.jpg
잔디 전용 환경 스트레스 방지제로 NPS(Nousbo Plant Synergist)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누보가 개발한 NPS는 생분해 수용성 고분자 소재와 식물 생리대사 활성물질, 유기산을 이용해 만든 신 기능성 물질로 뿌리생장 촉진, 양분흡수 증가, CEC(양이온 치환 용량) 증가로 비료 소실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헌터는 NPS의 작용으로 하고현상, 건조해, 냉해, 염해 등 각종 불량 환경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 세포 기능을 유지시켜 준다.

또 토양 내 CEC를 증대시켜 비료 용탈을 방지하고 과도한 시비에 따른 염해 스트레스를 경감시킨다.

세포분열을 촉진해 잔디뿌리 생육을 촉진시키고, 특히 하고현상과 건조해에 대한 예방 및 치료 효과가 탁월하다.

계면활성제와 함께 사용하면 여름철 건조해 해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엽면 처리와 관주처리가 모두 가능하다.


스콜에이드
건조 가뭄 피해 최소화

83-6-누보스콜에이드.jpg
잔디 전용 비이온성, 무독성 토양 계면활성제로 우수한 토양 수분 침투력으로 고온 스트레스를 개선해준다.

토양 내 수분 이동을 촉진시키고 수분 보유력을 증가시키며, 물의 장력을 떨어뜨려 면적당 동일한 양을 살포하면 접촉면이 넓어 흡수율이 증가된다.

유기물층 내로 수분침투력도 탁월하며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잔디가 건조나 가뭄을 견딜 수 있도록 최적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드라이스팟, 페어리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살균제와 혼용시 약제 효과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잔디 생육상을 개선시켜 뿌리 발육을 촉진시킨다.


터프오아시스
수분이탈 방지…NPS 함유

83-6-누보터프오아시스.jpg
잔디 전용 비이온성, 무독성 토양 습윤제로 토양 내 수분 이동을 촉진시키고 수분 보유력을 증가시킨다.

건조한 기후에 의한 수분 이탈을 방지해 잔디 위조현상을 막아주고, NPS가 함유돼 고온 스트레스 예방 및 회복에 탁월하다.

엽면시비나 살균제 혼용시 물의 장력을 떨어뜨려 살포시 흡수율이 증가되고, 유기물층 내로 수분 침투가 탁월해 확산이 빠르다.

잔디가 건조, 가뭄을 견딜 수 있게 해주고 드라이스팟, 페어리링 예방 및 살균제 혼용시 효과가 증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