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와 레저···필요한 모든 곳에 이지고가 달린다
골프와 레저···필요한 모든 곳에 이지고가 달린다
  • 이주현
  • 승인 2019.04.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인승 버스 리조트·공단·대학교 등 활용성 뛰어나
리튬배터리 골프카·다재다능 작업차 등 꾸준한 사랑

미국 텍스트론(Textron)사의 글로벌 골프카 브랜드 ‘이지고(EZGO)’가 다목적 차량 라인업을 강화하며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발맞추고 있다. 이지고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주)서원양행(대표 이광)은 최근 활용폭이 넓은 신형 14인승 셔틀버스를 비롯해 2인승 리튬 골프카, 다목적 작업차 등을 선보였다.


이지고 14인승 셔틀버스
모두가 즐거워하는 프리미엄 버스

이지고의 신형 셔틀버스도 시장 요구에 발맞춘 것으로, 최대 14명까지 탑승할 수 있고 장거리 운행이 가능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눈에 띈다.

많은 인원이 탑승하는 만큼 72V 10.5마력 AC모터를 채용해 등판능력이 우수하고 최고속도 30km/h까지 낼 수 있다. 검증된 트로잔 배터리를 장착하고 고품질 관리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유지보수를 쉽게 한다.

충전기는 차량에 내장돼 있으며 조정 가능한 케이블과 함께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다기능 계기판은 자동 문제 진단 및 경고 표시도 하고, 스티어링 칼럼은 운전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4륜 유압 브레이크와 165/70R 타이어는 차량 안전을 확보하고, 글로벌 100대 차량 부품 공급업체에서 만든 알루미늄휠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좌석 안전벨트는 최신 표준에 맞춰 설계했으며, 프레임 연결 부품은 알루미늄 재질로 부식되지 않고 경량화에도 도움을 준다. 후미등은 회전, 브레이크, 후진 등 세 가지로 나뉘어 명확하게 차량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게 했다.

편의기능도 갖췄다. 다기능 팔걸이와 박스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고 USB 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운전자를 위한 보냉박스와 운전좌석은 시트와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다.

이지고는 브레이크 페달 및 스티어링 압력, 운전자 편의성을 기존 셔틀버스 차량보다 업그레이드시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이지고 셔틀버스는 여러 사람이 탑승해야 하는 시설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전기차량으로 소음이 없고 공해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학교·병원·연구단지 등의 구내 이동이나 리조트·테마파크·공원 등의 시설에서도 이동·순찰·유지보수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대규모 사업장과 공장에서 시찰·견학·이동용으로도 승용차보다 경제적이며, 최근에는 실버타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지고 프리덤 RXV 엘리트
리튬 골프카 삼성SDI 배터리 장착

이지고는 2인승 골프카의 글로벌 전통 강자로, 최근에는 리튬배터리를 장착한 ‘엘리트(ELiTE)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그 중 대표 모델인 프리덤 RXV 엘리트(Freedom RXV ELiTE)는 이지고의 골프카 기술에 삼성SDI 리튬배터리를 탑재했다.

이지고의 자체 실험 결과 자사 및 타사 모델과 비교해 1라운드 기준 배터리 소모량이 가장 적었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어 타사 제품 대비 50% 이상의 효율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검증된 삼성SDI의 리튬배터리는 5년 품질 보증한다.

프리덤 RXV 엘리트는 고효율 48V 4.4마력 AC모터를 채용, 최대속도 31km/h와 35도 등판능력을 자랑한다.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정차 시 자동 주차브레이크가 작동하고, 제동력도 대폭 향상됐다. 또 라운드 중 에너지 재생율이 높고, 차동제한장치(LSD)로 미끄러짐 없는 주행이 가능하다.

 
이지고 익스프레스 4x4
상시 4륜 구동 레저용으로도 제격

이지고 익스프레스 4x4(Express 4x4)는 72V AC모터로 강력하면서도 조용한 주행을 제공한다. 또 상시 4륜 구동으로 어떠한 지형에도 대응할 수 있어 활용폭이 넓다.

4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와 자체보정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춰 제동능력이 뛰어나고, 25인치 트레드 타이어로 험한 지형도 거침없이 주행할 수 있다.

공격적인 외관과 달리 사용자 편의기능도 다양하게 갖췄다. 좌석은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뒷받침하고, 대시보드는 심플하면서도 수납공간 등 기능성을 갖췄다. 접고 펼 수 있는 화물 데크도 실용성을 더한다.

익스프레스 4x4는 골프장 다목적 작업차뿐만 아니라 오프로드 등 아웃도어 레저용으로도 적합해 관련 산업에서도 인기가 높다.


쿠시맨 하울러 800 엘리트
강력 파워 무장한 작업차의 대명사

텍스트론사 다목적 차량 브랜드의 대명사인 쿠시맨(Cushman)의 하울러 800 엘리트(Hauler 800 ELiTE)도 삼성SDI의 리튬배터리를 장착한 다목적 작업차다.

리튬배터리로 빠른 충전과 늘어난 작동시간에 일관된 성능을 보여 작업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을 실현한다.

48V 11.7마력 AC모터를 적용해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맞춤형 데크로 작업환경에 최적화할 수 있다. 기능성이 높은 대시보드는 최상의 수납공간과 손쉬운 차량 제어를 제공하고, 다양한 옵션으로 작업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확장성도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