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서비스+업무 효율 ‘일석이조’
고품질 서비스+업무 효율 ‘일석이조’
  • 이주현
  • 승인 2019.05.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무노스 스코어·관제 시스템 ‘나이스-캐디’ 출시

골프장, 리조트 등 레저분야 IT 전문업체 (주)무노스가 독자 개발한 스코어 관리 및 카트 관제시스템 ‘나이스-캐디(NICE-Caddy)’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스코어 관리 및 카트 관제 시스템의 획일적인 틀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말기 태블릿을 이용한 기능은 현장에서 캐디가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설계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태블릿은 스코어 등록, 고객 및 코스 사진 촬영, 식음료 주문, 이벤트 홍보, 상호 메시지 발송 등 각종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도 라운드 후 고객평가, 스코어 집계 및 출력도 가능하다.

카트관제는 GPS망을 이용해 운영 중인 카트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홀 사이 카트 이동 및 소요시간 자동계산을 통해 운영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캐디와 메시지 발송 기능을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으며, 원활한 경기 운영 및 통제가 가능하다.

더불어 무노스의 핵심 솔루션인 레저산업 ERP 시스템 나이스-온(NICE-ON)의 모듈 중 하나로 개발됐기 때문에 원스톱으로 예약에서 경기운영까지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에 ERP, 스코어 관리, 카트관제 등 각각의 솔루션을 구매해 별도 운영 또는 연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져 비용이나 효율성 측면에서 뛰어나다.

나이스-캐디는 현재 베어크리크GC에서 도입해 운영 중이며 다수 골프장에서 테스트 및 도입 검토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