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호평
블루원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호평
  • 민경준
  • 승인 2020.07.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표현과 소통'
유튜버 직원들이 제작한
참신한 콘텐츠·홍보 기대
블루원은 유튜버가 되기를 희망하는 3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7주간 35시간 과정의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블루원은 유튜버가 되기를 희망하는 3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7주간 35시간 과정의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지난 7주간 35시간 과정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스스로를 표현하고, 공유하는 신개념 소통의 시대 주인공들인 젊은 세대 블루원 직원들이 다양한 콘텐츠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블루원 룩스타워 공유사무실(위드림)과 유튜브 촬영·편집 스튜디오가 있는 BBS에서 진행했다.

교육 첫날인 4월23일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발대식에서 교육생 대표 마케팅팀 김영대 담당과 CS객실팀 문정현 담당은 ‘우리가 최고로 즐겁고 행복한 블루원을 창조한다’는 비전과 ‘창조하는 재미와 즐거움, 성장하는 내 미래의 꿈’을 핵심가치로 내걸었다.

블루원 직원중에서 유튜버가 되기를 희망하는 열정이 넘치는 30명의 지원자가 교육에 참가했다. SNS 미디어 시대를 맞아 유튜브 필요성을 이해하고 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숨은 능력을 찾아내고, 고객에게는 즐거움이 가득한 블루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1인 미디어시대에 발맞춰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켜 블루원만의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최적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성과 달성을 목표로 했다.

교육에 참가한 윤재연 사장을 포함한 30명의 직원들은 교육실습을 통해 모두 한편 이상, 많게는 15편까지 영상을 만들어 유튜버로 데뷔했다. 직원들은 개인 취미와 여가생활은 물론 회사 내에서 수행하는 업무와 사업장별 소식을 소재로 많은 영상을 제작했다.

김영대 직원은 “유튜버로 활동하고 싶었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회사에서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내가 좋아하는 장르는 물론 회사 업무와 관련된 내용도 영상으로 제작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블루원이 융화적, 혁신적, 능률적 리더를 육성하여 지속적 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시도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움이 가득한 블루원을 만들고 자체 영상 제작을 통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맞는 M/D이벤트 상품 개발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의 재미와 즐거움을 먼저 찾아내고, 누리며 홍보하는 역할을 충실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윤재연 대표이사는 6월4일 열린 종강파티에서 “블루원에 비전과 열정을 가진 재능 있는 직원들이 아주 많은 것이 자랑”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창조적인 유튜버 활동이 계속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회사 차원에서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