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LED 조명기술 빛공해 완전차단 '우월한 기술력' 자랑
글로벌 LED 조명기술 빛공해 완전차단 '우월한 기술력' 자랑
  • 이주현
  • 승인 2020.07.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스코코리아 최신 LED 조명 ‘TLC for LED’가 야간골프를 위한 최상의 시야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최적 솔루션으로 제시하고 있다. 스코는 코스조명 설계 시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부드럽고 균일한 조명 ▲볼 비행을 추적할 수 있는 수직 조명 기술 ▲골퍼의 눈부심 감소 ▲코스 자연적 아름다움 유지 등의 원칙을 지켜 골퍼에게 최상의 야간 골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안산 대부도 아일랜드CC)
머스코코리아 최신 LED 조명 ‘TLC for LED’가 야간골프를 위한 최상의 시야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최적 솔루션으로 제시하고 있다. 머스코는 코스조명 설계 시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부드럽고 균일한 조명 ▲볼 비행을 추적할 수 있는 수직 조명 기술 ▲골퍼의 눈부심 감소 ▲코스 자연적 아름다움 유지 등의 원칙을 지켜 골퍼에게 최상의 야간 골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안산 대부도 아일랜드CC)

 

스포츠·대공간 조명 글로벌 선도기업 머스코(MUSCO)는 골프장에 LED 방식을 적용한 최적 조명을 구현함과 동시에, 최대 문제가 되고 있는 빛공해를 해결하는 제품 및 솔루션으로 변함없는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40년 이상 조명만을 연구해온 머스코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사후관리가 뒷받침된 결과로, 국내 시장을 맡고 있는 머스코코리아(유)도 본사의 글로벌 철학을 따르며 앞선 조명 솔루션을 골프장에 공급하고 있다.

머스코코리아 최신 LED 조명 ‘TLC for LED’가 야간골프를 위한 최상의 시야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최적 솔루션으로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폴 상부에서 기초까지 조명설비 일체를 10년간 품질 보장 및 무상점검을 보장해 LED나 등기구만 장기 AS를 제공하는 다른 조명 브랜드와 차별화하고 있다.

머스코 ‘TLC for LED’
빛공해 없는 최상 시야 제공

빛공해를 원천 차단한 LED 조명기구와 머스코만의 일체형 시스템은 조명광이 코스에만 집중되고 외부로 새나가지 않아 빛공해를 최소화하고 경기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정확한 광량이 코스에 제공된다.
빛공해를 원천 차단한 LED 조명기구와 머스코만의 일체형 시스템은 조명광이 코스에만 집중되고 외부로 새나가지 않아 빛공해를 최소화하고 경기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정확한 광량이 코스에 제공된다.

 

TLC for LED는 초기 설계부터 빛공해 차단을 고려했다. 새는 빛(Spill), 눈부심(Glare), 스카이 글로우(Sky Glow) 등 여러 빛공해 요소를 완벽 차단하는 설계로 이웃과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고 필요한 곳에 조명과 에너지를 집중한다는 콘셉트다.

이에 따라 렌즈, 바이저, 에이밍 설계에 의한 빛 제어로 모든 빛공해를 최소화하면서 원하는 곳에 효과적으로 빛을 보내는 LED 등기구를 만들어냈다. TLC(Total Light Control)라는 이름도 완벽한 빛 제어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온 것이다.

LED칩, 내외부 바이저, 반사판을 이용해 다양한 배광패턴을 구현했으며 목표구역에 정확한 광 재지향을 통해 골퍼에게 최적 경기 환경을 제공한다.

조준각은 1/10 각도로 출하 전에 100% 정밀 에이밍돼 시공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강한 풍압이나 외부 충격으로 조준각이 틀어져도 신속히 설계값대로 재정렬할 수 있어 빛과 에너지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캡슐화된 단일 칩 LED 옵틱이 장착돼 투사된 빛을 시준(Collimate)하는 복합 빔 패턴에 따라 고효율 광량을 목표구역에 보낼 수 있으며, 고온 등급 재질로 구성된 광학장치 및 등기구에 최적화된 방열구조로 수명이 길다.

머스코는 단순히 등기구만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모든 조명구조물을 직접 만들고 있다. 머스코만의 일체형시스템인 ‘Light-Structure System’이 그것으로, 폴 상부에서 기초까지 자체 개발됐기 때문에 조명과 관련된 모든 설비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일체형시스템은 ▲원심성형 콘크리트 기초 ▲아연도금 강관 폴 ▲스마트 제어 컨버터함 ▲와이어 하니스(전기배선) ▲폴상부 등기구 조립물 등 ‘5 Easy Pieces’로 설계돼 최적 조명광을 제어하고 설치가 쉽고 고장이 나지 않는 조명시설을 구현한다.

조명의 뿌리격인 원심성형 콘크리트 기초는 땅속에 직접 매설할 수 있어 기초판 비용이 절감되며, 일체 접지식 피뢰 시스템이 포함돼 있고 내식성 및 내습성이 뛰어나 안정성이 오래 유지된다.

아연도금 강관 폴은 고강도 저합금 원형 테이퍼 강관으로 초속 35m부터 설계풍속에 따라 사양에 적합하게 맞춤 제작된다. 모든 건축규정을 준수해 설계됐으며, 체인블록으로 기초 및 폴상부에 끼워 맞추도록 만들어져 현장 설치가 용이하다.

스마트 제어 컨버터함은 등기구 작동에 필요한 모든 장비가 포함돼 있고, 폴에 설치하기 쉽도록 설치용 브라켓이 갖춰져 있다. 신속 접속 커넥터로 현장에서 배선이 쉽고 시공 기간 단축 및 전기공사 비용도 절감된다.

지상에서 3m 높이에 설치돼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컨버터, 퓨즈와 같은 전기부품 정비에 따른 수리비용과 시간이 절약된다. 또 지면에서 올라오는 습기로 인한 부식을 피하고 낙뢰로 인한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

와이어 하니스는 출고 시 제작돼 나오며 신속 접속 커넥터 타입으로 현장 배선이 용이해 전기공사 비용을 절감해준다. 모든 배선은 외부 노출 없이 내장돼 깔끔한 외관을 제공하면서 고장도 거의 없다.

폴 상부 등기구 조립물은 출고 전 조준각이 정렬되며, 역시 배선이나 전선관 노출이 없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 출고 전 설정된 폴 정렬용 광선빔으로 현장에서 폴 정렬이 편리하다.

이 같은 빛공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LED 조명기구와 머스코만의 일체형 시스템은 업계 최고 전문성을 지닌 기술진의 현장 맞춤 설계와 만나게 된다. 그 결과 조명광이 코스에만 집중되고 외부로 새나가지 않아 빛공해를 최소화하고 경기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정확한 광량이 코스에 제공된다.

머스코는 코스조명 설계 시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부드럽고 균일한 조명 ▲볼 비행을 추적할 수 있는 수직 조명 기술 ▲골퍼의 눈부심 감소 ▲코스 자연적 아름다움 유지 등의 원칙을 지켜 골퍼에게 최상의 야간 골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코스 조명에서 돋보이는 머스코만의 기술인 ‘볼트래커(BallTracker)’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위쪽으로 빛을 비추는 특수 조명으로 가시성을 극대화해 공중으로 날아가는 볼을 추적할 수 있게 해, 티잉그라운드 및 페어웨이에 설치하면 주변 환경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도 비행하는 볼을 추적할 수 있다.

컬러조명으로 화려한 연출
‘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머스코는 특수효과 조명 솔루션 ‘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를 개발해 출시했다.
머스코는 특수효과 조명 솔루션 ‘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를 개발해 출시했다.

 

스포츠구장에는 경기를 위한 조명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연출을 위한 조명도 필요하다. 이에 머스코는 특수효과 조명 솔루션 ‘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를 개발해 출시했다.

이 제품을 도입하면 화려한 조명쇼와 고급 맞춤 기능을 활용해 유명 스포츠구장이나 체육관에서 볼 수 있는 특수 연출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선수 소개, 하프타임쇼, 메이저 대회, 기념행사 등에 활용하면 선수와 관객에게 잊지 못할 경기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Show-Light는 다양한 옵션으로 사전 프로그램된 쇼를 선택하거나 머스코 전문가들과 협력해 맞춤형 쇼와 연출을 만들어낼 수 있다. 간단한 터치스크린 조착으로 여러 연출과 진행을 쉽게 조정할 수 있고, 한번 연출된 조명쇼는 현장에 저장되고 머스코의 Control-Link Central 데이터센터에 백업된다. 기본 조명쇼 외에도 조명과 음악이 동기화된 쇼를 제공할 수 있다.

Show-Light의 또 다른 매력은 컬러 조명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Pops of Color는 조명쇼가 진행되는 동안 팝과 플래시를 추가할 수 있고, 컬러 워시는 원하는 색상으로 전체 공간을 밝힐 수 있다.

머스코의 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는 손흥민이 뛰고 있는 EPL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등 세계적인 명문 스포츠구장에 도입돼 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