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 대창모터스, 누보, 블루비즈
골프산업전시회 미리보기 - 대창모터스, 누보, 블루비즈
  • 민경준
  • 승인 2014.01.0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KGIS 참가업체 특집 <5>


품질개선 총력 골프카 시장서 재 주목
(주)대창모터스

9-7-대창.jpg
(주)대창모터스(대표 오충기)는 2010년 설립 후 2012 KGIS를 통해 새 국산 골프카 SPM을 선보인 골프카 전문 업체다.

골프장 업계 불황과 함께 골프카 시장도 감소하는 추세여서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창은 5인승 전자유도 골프카 SPM을 앞세워 실적을 올리고 있다.

SPM은 드림파크, 세일CC 등 신설 골프장의 골프카로 선정됐고 임페리얼레이크CC의 추가 도입분, 오크밸리CC의 교체분으로 납품되며 다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다수의 국산 골프카 제조사들이 시장에 진입했으나 품질, 경험부족, 무리한 사업확장 등으로 살아남지 못했고 이는 사후관리 부재로 이어져 국산 골프카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진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창모터스는 품질개선, 원가절감, 신뢰확보 등의 노력으로 국산 골프카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창모터스는 국산 골프카가 외면 받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품질이라고 판단, 품질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및 생산인력을 영입하고 투자도 강화했다. 또 골프카의 기초에 해당하는 기구설계에서 시작해 전장설계, 수납공간 등 품질과 관계되는 것은 사소한 것도 가리지 않고 다 바꿨다.

새로운 SPM은 4륜 독립현가 방식을 채용하고 신개발 모터와 감속기 탑재로 강하고 조용하며 안락한 승차감을 보인다.
각종 수납공간과 원터치 방식의 골프백캐리어는 실사용 고객인 경기보조원의 눈높이에 맞춰 편의성을 극대화했고, 단점으로 지적돼 왔던 전자유도 운행도 외국산 골프카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워졌다.

관리차원에서도 합리적이다. SPM은 이미 공급돼 있는 국내 타사 브랜드 골프카 부품과 최대한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 개발됐기 때문에 두 가지 브랜드의 골프카를 운영하게 돼도 관리부담을 줄일 수 있다.

SPM은 원가절감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택했다. 품질 투자는 아끼지 않되 기구적으로 과잉인 부분은 과감히 삭제하고 거품이 있는 부품들은 시장조사로 거품을 제거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본사 직판 방식으로 유통구조를 단순화해 납품단가 및 A/S 부품도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여러 골프카가 나타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면서 국내 골프카 시장의 고객들은 기업의 탄탄함과 사후관리 능력을 중요시하게 됐다. 대창모터스의 최대주주는 2013년 500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는 (주)대창스틸로 꾸준한 협조와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한 번 판매한 제품은 끝가지 책임질 것을 약속하고 있다.

대창모터스는 더 이상의 성장에는 한계가 있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찾고 있으며, 이미 대만 등 동남아 골프장에 수출하고 있다. 또 LSV(저속 전기차) 등 응용 제품 개발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캐나다 등에서는 LSV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고 대창모터스는 현지 법률에 만족하는 사양의 차량을 개발해 놓은 상태다.
문의:(043)842-6336


최신 골프장 농약·비료 유통 전문
(주)누보

9-6-누보.jpg
(주)누보(대표 김창균·이경원)는 다양한 친환경 유기농 자재를 개발해 농자재 유통업계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는 기술혁신 중소기업(INNO-BIZ)이다.

현재 골프장 분야에서는 골프장 전용 비료 및 농약, 기능성 자재, 조경용 자재 및 토양개량제 등과 같은 제품을 직접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해외 우수 품질 제품을 수입해 저렴한 가격에 유통하고 있다.

잔디용 농약 부분에서 누보는 바이엘크롭사이언스, 동부팜한농과 같은 국내외 유수의 농약업체에서 만든 잔디 전용 제품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그 중 주목할 제품은 바이엘크롭사이언스의 인터페이스와 트리뷰트다. 인터페이스는 2013년 런칭한 신제품이지만 이미 전국 150여개 골프장에서 사용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은 종합 살균제다. 기존 제품과는 다른 신개념 살균제로서 달라스팟, 라지패취, 브라운패취, 탄저병 등 다양한 병해에 대한 예방 및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원제에 바이엘크롭사이언스의 특허기술인 스트레스가드(StressGard)를 첨가해 농약임에도 잔디 하고 현상 해소, 광합성 증대, 잔디 엽색 증진, UV 차단효과, 잔디 뿌리 발근 효과까지 발현돼 농약과 비료의 역할이 융합된 제품이다. 살균제 저항성 및 고온기 약해 걱정도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되는 트리뷰트는 국내 처음으로 소개되는 유상수화제형으로 새포아풀, 바랭이, 강아지풀과 같은 화본과 잡초에 효과가 좋은 경엽처리 제초제다.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제초제에 비해 4∼5엽기 이상, 완전히 출수가 된 화본과 잡초에도 방제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이미 미국, 호주, 일본 등에서 안전하게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약제다.

화본과에 강력한 효과를 지닌 SU계 원제 포람설푸론(Foramsulfuron)에 전착 및 흡수 효과가 업그레이드 된 유상수화제형이 이상적으로 결합된 형태로, 흡수가 빨라 처리 후 단시간 내 잡초 생육을 억제하기 시작한다. 화본과 이외에도 방동사니, 파대가리 등과 같은 사초과 잡초, 매듭풀, 망초, 클로버, 피막이 등의 다양한 광엽잡초까지 살초스펙트럼이 넓은 전천후 제초제로 기대되고 있다.

비료 부분에서 누보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적인 제품들을 중심으로 완효성 비료, 유기질비료, 다양한 기능성 자재와 아인산, 아미노산 전문제품, 피트모스와 같은 토양개량제에서 조경용 고형비료에 이르기까지 50여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특히 논에퐁이라는 발포 확산형 규산비료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해 국내 농용시장 뿐만 아니라 골프장에도 공급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호주, 동남아시아 등 세계시장에도 수출하고 있다.

고형비료 포키드는 소나무를 벌목, 가공할 때 나오는 껍질인 소나무 바크를 살균, 발효,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어 친환경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양의 수분 최적화 유지, 미생물 활동 증가, 적정온도 유지 등 토양개선과 수목 양분 공급, 자연스럽고 깨끗한 환경조성, 관리비 절감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의:1544-3098


코스자재 및 시설 선진기술 도입·개량
(주)블루비즈

9-6-블루비즈.jpg
(주)블루비즈(대표 송홍식)는 1985년 설립돼 환경·토목공사·조경특화·골프장자재 및 토양자재를 생산,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빗물저류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블루비즈의는 국내 외 토목건설현장, 골프장, 천연잔디구장, 국립공원, 도심공원 등을 중점으로 다수의 사업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 더 나은 제품 및 기술을 위해 특수 시방기술 및 관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외국 관계사와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선진기술을 도입하는 한편, 이를 국내 사정에 맞게 개량하고 상품 개발과 생산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블루비즈의 다양한 제품 중 KGIS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은 세계 1위 맹암거 배수 파이프 ADS-PIPE다. 이 제품은 배수 용량이 일반적인 토목 복합자재(100mm 기준)의 약 3배에 달하며, 200mm 유공관과 배수 비교실험에서도 동일한 길이의 ADS-PIPE는 토양 접촉면적이 1.5배 이상으로 유공관에 비해 배수 소요시간이 약 40% 절감되는 결과를 보였다.

패널형태로 인해 빠르고 쉽게 최소공간으로 설치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공사 조건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연결부는 최소가 돼 공기단축, 단가절감, 시공편리성 등 장점이 있다.

블루비즈의 골프장자재 중 Plant Marvel사의 고농도 속효성 비료(스푼-피딩)는 세계 1위 점유율을 자랑하며, AmegA Sciences사의 드라이스팟 예방·치료제(리스폰드)와 아미노산 비료(아미노산R·F) 역시 세계 1위를 자랑한다.

이밖에도 브룩사이드 분석연구소의 토양, 관개용수 분석 서비스와 완효성 입상비료, 토양개량제, 기능성자재 등 코스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자재들을 공급하고 있다.
문의:(02)475-3822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