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코스관리 위한 최고 품질의 비료 국내 상륙
고품질 코스관리 위한 최고 품질의 비료 국내 상륙
  • 이주현
  • 승인 2021.11.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농(주) 영국 프리미엄 비료 벨빗 런칭
액비·생물촉진제 한발 앞선 기술 보유
토농(주) 공급하는 영국 벨빗사 프리미엄 액상비료.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벨시씨위드20, 아미노폴리어, 포티튜드, 오닉스바이오1파운데이션, 퍼스트&라스트, 트레이드-E, 리솔루트, 벨빗스탠다드16-2-8.
토농(주) 공급하는 영국 벨빗사 프리미엄 액상비료.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벨시씨위드20, 아미노폴리어, 포티튜드, 오닉스바이오1파운데이션, 퍼스트&라스트, 트레이드-E, 리솔루트, 벨빗스탠다드16-2-8.

 

영국 잔디용 프리미엄 비료·제제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골프장 장비·자재 전문업체 토농(주)는 영국 잔디용 비료 전문 제조사인 벨빗(Velvit)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영국 서머싯주 헨스트릿지 더마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빗은 프리미엄 잔디 관리가 요구하는 영양과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비료와 제제를 개발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제품은 골프장, 스포츠구장, 편의시설 잔디 등 집중적이고 고품질 관리가 필요한 곳에 납품되고 있다.

벨빗의 프리미엄 비료는 최근 코스관리에서 주목받는 생물촉진제를 비롯해 표준 복합비료, 철분비료, 완효성비료, 계면활성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액상비료와 생물촉진제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다.

벨시, 해조류 추출물에 필수·미량요소까지

가장 주목되는 제품은 액상 해조류 추출물 비료 벨시(Velsea) 시리즈다. 벨시 해조류 추출물은 아일랜드 서해안에서 수확한 아스코필륨 노도섬(Ascophyllum nodosum)에서 추출한 것으로 17종의 아미노산을 비롯해 식물 성장호르몬, 탄수화물, 미량요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잔디 생리활성, 스트레스 해소, 휴면기 잔디 보호 등의 효과가 탁월하다.

함께 함유된 천연 식물호르몬은 발아 및 생육을 촉진하고 미량요소는 영양소 침착제 역할을 하면서 토양 미생물 생육과 가용성, 수분유지, 통풍 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벨시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제품인 벨시씨위드20은 해조류 추출물 20%와 N-P-K와 황, 칼슘, 마그네슘, 철, 구리, 붕소, 망간 등 미량요소가 풍부하다. 고농축 생물촉진제+복합비료 개념으로 비료 및 농약의 고급 보조제로 단품이나 탱크 혼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벨시씨위드4-4-12는 N-P-K와 해조류 추출물 4%로 구성된 고칼륨 비료로 불필요한 성장을 막고 인의 뿌리 생육 자극으로 잔디를 튼튼하고 단단하게 만든다. 스트레스(답압)를 많이 받는 기간에 잔디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설계됐으며 질산화억제제가 첨가돼 있다.

아미나이드(Aminaid)는 아미노산 생물촉진 액상비료로 알라닌, 아르기닌, 글루타민산, 글리신 등 17종의 아미노산이 대량 함유돼 잔디 활력과 스트레스 저항력, 영양 흡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아미나이드 아미노폴리어는 특별히 설계된 아미노산 제형으로 비료 및 농약 효과를 증대시키고 잔디 스트레스 저항력을 키운다. 아미나이드 아미노루트는 아미노산에 해조류 추출물, 부식산, 비타민B 등이 함유돼 뿌리 무게와 품질 향상, 종자 발아 및 모종 활력에 도움을 준다.

포티튜드(Fortitude)는 액상 철분비료 라인업으로 철의 시각적 녹화 능력과 잔디 신진대사 촉진, 독성 활성산소 제거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포티튜드Ⅰ은 철(6%)과 황(4.5%)이 함유돼 있으며 에틸렌디아민테트라아세트산(EDTA)의 킬레이트 철분을 포함하고 있다. 모든 환경에서 빠르고 장기적인 생장에 도움이 되고 철분 결핍 교정과 잔디 건강 및 외관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복합·유기·완효성 등 액상비료 라인 다양

벨빗스탠다드는 표준 복합비료로 N-P-K가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됐다. 그중 벨빗스탠다드16-2-8은 균형 잡힌 영양 공급과 뿌리 성장 가극, 스트레스 및 질병 저항성 증가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벨빗스탠다드3-0-20은 칼륨 함량이 높아 계절 스트레스를 받기 전 저항력과 조직 강화가 필요한 잔디에 이상적이며, 벨빗스탠다드1-0-28은 97% 탄산칼륨으로 만든 칼륨 농축비료로 수용성 칼륨이 잔디에 바로 흡수돼 칼륨 부족을 신속하게 해결한다.

오닉스(Onyx) 액상 유기 생물촉진제 비료는 식물성 재료로 만든 검은색 액체에 풍부한 아미노산과 인, 미량요소, 탄수화물, 질소, 칼륨 등이 함유돼 있다. 잔디 성장과 뿌리 발달에 좋고 발아 촉진과 환경적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촉진하는 생리활성 효과가 뛰어나다. 오닉스바이오1 파운데이션과 오닉스철분 바이오3, 오닉스바이오 슈가플러스 등이 있다.

N맥스(NMAXX)는 완효성 액상비료로 최대 2~3주 이상 질소를 공급할 수 있으며 침출, 탈질소, 휘발성 등 3가지 형태의 질소 손실에 대한 보호 기능이 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요소 분해 억제제를 가진 안정화된 질소비료이며, 암모늄에서 중탄산염으로 변환을 지연시키는 질소화 억제제를 포함하고 있다.

N맥스 슬로우릴리즈 15-0-12는 완효성 질소와 칼륨의 균형을 유지해 안정된 잔디 성장과 스트레스와 질병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킨다. 또 슬로우릴리즈는 6-2-12 및 28-0-0 구성으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일체형 액상비료도 준비돼 있다. 질소, 칼륨 등 필수요소와 철, 마그네슘, 망간 등 미량요소, 그리고 해조류 추출물, 유카 천연 습윤제가 포함된 퍼스트앤라스트(2.5-0-8)와 토탈이벤트(14-0-6)가 있다. 또 미량요소 결핍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트레이스-E는 마그네슘, 철, 구리, 망간 등 미량요소 8종을 함유하고 있다.

코스관리에 필수가 된 계면활성제는 리솔루트와 호라이즌이 있다. 리솔루트는 강력한 침투력으로 소수성 형성을 막고, 체류시간이 길고(최대 90일) 완전 생분해돼 흔적이 남지 않는다. 호라이즌은 효율이 뛰어나 넓은 지역에 걸쳐 습윤 효과가 필요할 때 적절하다.

용도별 입상비료에 제설제·자외선차단제도

벨빗사의 비료는 입상 제품 라인도 풍부하다. 왼쪽부터 벨빗스탠다드14-3-6, 커맨드15-6-15, 오닉스소형과립, 잔디 자외선차단제 썬커버.
벨빗사의 비료는 입상 제품 라인도 풍부하다. 왼쪽부터 벨빗스탠다드14-3-6, 커맨드15-6-15, 오닉스소형과립, 잔디 자외선차단제 썬커버.

 

벨빗의 입상비료 라인도 다양하다. 입자 크기와 성분 구성, 사용 목적에 따라 스탠다드, 블랙앤그린, 커맨드, 오닉스, 뉴트리롱 등으로 출시돼 있다.

벨빗스탠다드는 2~3mm 균질 입자로 구성됐으며, N-P-K 구성에 따라 14-3-6, 8-4-16, 9-16-12 등으로 나눠진다. 블랙앤그린은 1~2mm 입장에 높은 수준의 철, 마그네슘과 망간, 아연, 삼산화황 등 미량요소가 풍부하게 포함됐다.

커맨드는 완효성 및 표준 입상비료로 1~2mm 입자에 전체 성분이 고르게 포함되도록 설계됐다. 15-6-15, 16-0-16(이상 완효성), 14-2-8, 7-0-14(이상 표준) 등 성분 비율에 따라 8종의 제품이 출시돼 있다.

오닉스 입상비료는 검은색 과립형 입상으로 만들어진 유기 생물촉진제 비료로 다양한 아미노산과 필수 및 미량요소가 들어가 잔디 회복과 성장을 촉진한다. 입자 크기에 따라 소형(1~2mm), 일반(2~3mm) 과립으로 나눠져 시비 지역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뉴트리롱V90은 최장 90일간 효과가 지속되는 완효성비료로, 정밀한 폴리머 코팅 기술이 적용돼 오랫동안 세심하게 영양분을 배출한다. 뉴트리롱V90 15-10-16을 비롯해 20-5-10, 18-8-16, 23-7-12 제품이 출시돼 있다.

토농은 벨빗의 비료 외에도 골프장에 유용한 기능성제제도 공급하고 있다. 영국 그린베스트의 제설제 아이스멜트(ICEMELT)는 신속하게 눈과 얼음을 녹이면서 어떤 해로운 영향도 없는 친환경 제설제다. 나트륨계 제설제와는 달리 바닥에 어떤 자국이나 얼룩을 남기지 않고 영하 11도 이하에서도 얼음을 녹인다.

자외선 차단제 썬커버, 퓨어그린, 도어먼트는 잔디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해 스트레스로부터 잔디를 보호하고 물 사용을 줄일 수 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