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골프장 맥주 버디몰트라거 출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골프장 맥주 버디몰트라거 출시
  • 민경준
  • 승인 2021.12.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이하 어메이징)가 수제맥주 업계 최초로 골프장 전용 맥주 ‘버디 몰트 라거’를 선보인다.

어메이징은 골프장 전용 수제맥주 ‘버디 몰트 라거’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버디 몰트 라거는 엠버 라거로 진하고 고소한 몰트의 맛과 기분 좋은 청량감이 특징인 수제맥주다. 골프와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은 355mL 캔 형태로 출시됐다. 알콜도수는 5.3%다.

어메이징은 버디 몰트 라거의 출시 시점이 겨울인 점을 고려해 제품 출시 초반 실내 스크린 골프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납품할 계획이다.

어메이징 김태경 대표는 “골프의 인기가 날로 커져가고 있어 골프 동호인을 위한 골프장 전용 수제맥주 ‘버디 몰트 라거’를 기획했다”면서 “현재 제품을 출시와 동시에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데, 골프 동호인들이 골프와 맛있는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업계에서는 국내 최초 골프장 전용 맥주가 등장했다는 사실에 관심을 쏟고 있다. 4인1조로 야외에서 즐기는 골프는 강화된 방역 기준에 상대적으로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스포츠기 때문이다.

MZ세대의 ‘골린이’들을 타깃으로 한 패션, 굿즈, F&B 상품들이 줄줄이 출시되는 것도 이런 트렌드를 잡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번 버디 몰트 라거의 출시는 특히 유행에 민감하고, 수제맥주에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MZ 세대 골퍼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평이 나온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MZ세대 골퍼들 사이에서는 골프도 골프지만, 다양한 굿즈를 사진 찍어 SNS에 올리는 행동이 유행”이라며 “국내 최초 골프장 전용 맥주를 보고 인증 사진을 포스팅하는 사례도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어메이징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버전의 ‘전용 맥주’를 출시한 바 있다. 스케이트 보더들의 성지 리버티 전용 맥주, 남산 N타워 전용 맥주, 워커힐 호텔 전용 맥주 등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향후에도 편의점 마트 등 일반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골프장, 호텔, 레스토랑 등 다양한 힙(Hip) 플레이스에서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맥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