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조명] 무한 경쟁 골프장 조명 주요 업체 (1)
[골프장 조명] 무한 경쟁 골프장 조명 주요 업체 (1)
  • 이주현
  • 승인 2022.01.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장 조명 시장은 수요 폭증과 LED 방식 전환 등을 계기로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현재 국내 골프장에 스포츠 조명을 공급하고 있는 주요 업체를 살펴본다.

 

머스코코리아(유)
티부터 그린까지 부드럽고 균일한 조명 10년간 품질보증

머스코 LED 조명 ‘TLC for LED’
머스코 LED 조명 'TLC for LED'

머스코(부사장 이창권)는 스포츠 조명 분야 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국내 골프장 조명시장에서도 20여년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시장 공급을 맡고 있는 머스코코리아(유)의 비결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쌓아왔기 때문이라 말한다.

그 자신감의 일례로 머스코는 국내 영업 시작 후 한 번도 가격을 인하한 적이 없다. 어느 때보다 치열한 골프장 조명시장에서 가격을 타협하지 않은 것은, 그만큼 제품 자체의 경쟁력에 강한 자신감이 실려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단순 판매를 넘어 10년 보증 등 고객 골프장과 함께 최상의 조명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품질이 더해져 ‘머스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업계를 선도하는 비결이다.

최근에는 골프장 조명과 야간 라운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국내 최초 야간 프로골프 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월12·13일 머스코 LED 조명이 설치된 김천포도CC에서 열린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시니어 오픈’으로, 야간임에도 낮 경기 못지않은 대회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머스코의 최신 LED 조명 ‘TLC for LED’는 개발 콘셉트부터 빛공해를 완벽 차단하는 설계로 유명하다. 렌즈, 바이저, 에이밍 설계에 의한 빛 제어로 모든 빛공해를 최소화하면서 원하는 곳에 효과적으로 빛을 보낸다.

또 조명 구성 전체가 일체형시스템인 ‘Light-Structure System’을 통해 폴 상부에서 기초까지 자체 개발됐기 때문에 조명과 관련된 모든 설비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티잉에어리어에서 그린까지 부드럽고 균일한 조명 ▲볼 비행을 추적할 수 있는 수직 조명 기술 ▲골퍼 눈부심 감소 ▲코스 자연적 아름다움 유지 등 설계원칙으로 골퍼에게 최상의 야간 골프 경험을 제공한다.

머스코의 차별화는 사후관리에서도 나타난다. 대부분의 조명이 LED나 등기구만 장기간 AS를 보장하는 것과는 달리 폴 상부에서 기초까지 10년간 품질 보장 및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머스코 조명은 전 세계 118개 국가에 설치돼 있으며, 국내에서도 골프장·스키장 246개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1525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주)진우엘텍
골프장 조명 20년 한우물···승강식 조명타워 강점

엑스비스타 LED 스마트무빙타워
엑스비스타 LED 스마트무빙타워

(주)진우엘텍(대표이사 박열구)은 20년간 골프장 조명 외길을 걸어오며 국산 골프장 조명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음을 자부한다.

외산 조명이 국내 시장을 잠식하고 있을 때 유일하게 국내 제조사로 시장에 뛰어들어 당당하게 경쟁해 왔으며, 그만큼 풍부한 실적과 기술·노하우를 쌓아 왔다.

지난 5년(2017-2021) 사이에만 레인보우힐스, 베이사이드, 감곡, 백제, 비에이비스타, 세현, 큐로경기 등 36개 골프장 400개홀의 LED 조명 납품 실적을 올렸으며, 이와 별도로 250여개 골프장 옥외전기통신공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진우엘텍의 최신 골프장 조명인 엑스비스타 LED(EXVISTA LED)는 장거리 투사에 적합하게 설계됐으며, 조도 각 미세조정 장치로 1도 단위 미세 각도 조정과 태풍급 바람에도 틀어짐 없이 정확한 조명을 구현한다.

반사율 90% 이상의 고효율 바이저 채용으로 눈부심과 빛공해를 방지하고, 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바디는 뛰어난 열 방출로 LED 수명을 지켜준다. 7도부터 60도까지 다양한 배광각을 적용할 수 있으며, 고온과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 유리와 폴리카보네이트 광학 렌즈를 채용하고 있다.

모든 조명은 자사 공장에서 사전 에이밍 작업을 거친다. 조도각 미세 조정 장치와 사전 에이밍 계산 프로그램을 활용해 정확한 데이터로 각 조명 기구 각도를 사전 조정하는 것으로, 현장에서 불필요한 시공 시간을 줄이고 설계와 일치하는 설치를 할 수 있다.

조명타워도 독자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테이퍼 라이트닝 타워는 12각 고정식으로 하단부에 분전반이 없는 매립 구조로 경관을 해치지 않고, 폴을 지중에 삽입하지 않아 부식이 적다.

스마트 무빙 타워는 세계 유일 무소음 전동 테인 블록 방식 이동 타워로, 타워를 하강시켜 자연스러운 경관을 유지할 수 있다. 전원 케이블 내장으로 승하강 시 케이블 꼬임을 막고 전문인력 없이도 쉽게 점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모든 타워는 피어 베이스(Pier Base) 방식으로 기초 앵커와 타워를 체결하는 방식으로 시공돼, 타워 상태를 유지하고 간편한 설치로 시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주)우리조명
필립스와 손잡고 최적의 조합·품질 승부수

필립스 스포츠스타 Gen2
필립스 스포츠스타 Gen2

(주)우리조명은 국내 굴지의 조명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브랜드 필립스와 손잡고 골프장·스포츠 조명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세계 조명 분야 1위 필립스는 스포츠 조명에서만 7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으며, 국산 조명 브랜드 장수램프로 유명한 우리조명은 코스닥 상장사로 56년 역사를 가진 토종 조명 전문기업이다.

국내외 조명 선도기업이 만난 만큼 우리조명은 제품 신뢰도, 품질, 브랜드부터 사후관리 지속성까지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업체가 골프장 조명 시장의 승자가 될 것이라 자신하고 있다.

필립스의 스포츠 LED 조명 스포츠스타 시리즈는 120년 조명 기술이 집약돼 넓은 시야 범위에서도 뛰어난 빛 품질을 보장한다. 초협각을 비롯해 다양한 배광을 지원하며, 다양한 루멘 패키지를 제공한다.

모듈러 시스템으로 용도에 따라 3~6개 모듈로 제작할 수 있고 엔진, 드라이버, 하우징 등 제품 일체를 필립스가 자체 개발해 최적 조합과 품질을 보증한다.

각종 내구 테스트를 통해 높은 내구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필립스만의 히트싱크 기술로 LED 모듈로부터 열을 흡수하고 방열판으로 빠르게 배출해 조명 수명이 극대화된다.

고용량 투광등 스포츠스타 Gen2는 기존 MH 조명을 1대1로 대체할 수 있으며, 기존 등기구와 무게 및 규격이 비슷하게 만들어져 별도 구조 변경 없이 LED 조명 교체가 가능하다.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게 설계됐으며, 빛공해를 최소화하는 액세서리 선택과 필립스 인터랙트 스포츠 적용도 할 수 있다.

우리조명과 필립스는 골프장 조명의 10년 보증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두 회사가 주는 기술, 자본, 인프라의 무게감으로 누구보다 안정적인 사후관리를 자신하고 있다.

 

 

(주)태진계전
글로벌 트렌드 맞춰 높은 광효율·내구성 자랑

맥스라이트 SPOMAX 800/1200W
맥스라이트 SPOMAX 800/1200W

(주)태진계전(대표이사 성연태)은 미국 조명기기 전문 맥스라이트(MaxLite)의 스포츠 LED 조명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맥스라이트는 1993년 설립돼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주거·건물·옥외·산업·스포츠 등 분야별 조명기기를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LED와 에너지 효율에 강점을 두고 미국 및 수출국에서 가장 진보한 조명기기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업계에서 LED 기술을 처음으로 도입한 업체 중 하나로 알려졌으며, 미국 ‘에너지스타(Energy Star)’의 ‘올해의 파트너상(Partner of the Year Award)’을 6년 연속 수상(2014~2019)했다.

에너지스타는 미국 환경보호청과 에너지부가 공동 운영하는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으로, 맥스라이트의 에너지 절약 기술 개발 투자와 관련 제품 공급 노력을 미국 정부가 인정하고 있는 셈이다.

태진계전은 45년 역사를 자랑하며 반도체, 콘덴서 등 전자부품과 골프장 조명, 골프카 배터리, 순간 급수장치, 코스 배수 자재 등 골프장 관련 제품을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맥스라이트의 골프장 LED 조명 뉴 스포맥스(SPOMAX) 800/1200W는 더 강화된 밝기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설계부터 글로벌 LED 조명 트렌드에 맞춰졌으며, 우월한 사양을 보유하고 있다.

알루미늄 알로이 합금을 사용해 견고하고 부식 문제가 없다. 모듈러 타입의 개별 모듈 구조로 각 모듈 배광·각도 조정이 가능하고, 각종 내구 테스트를 마쳐 혹독한 외부환경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낙뢰 등에 대한 서지 보호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모든 진행 방향으로 타구를 확인할 수 있으면서도 눈부심을 최소화하는 설계를 적용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