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GK 주니어 특화 차별화된 골프 프로그램 국내 첫 론칭
JNGK 주니어 특화 차별화된 골프 프로그램 국내 첫 론칭
  • 이계윤
  • 승인 2022.02.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윙·유연성부터 룰·에티켓까지 체계적 커리큘럼 호평
어린이의 신체능력 발달과 협동심·사회성·자신감 도와

광장동·서초동 골프아카데미 주니어전용 스튜디오 오픈
올 JNGK 전국 모든 아카데미에 주니어 프로그램 도입
JNGK 골프아카데미가 서울시 광장동 소재 워커힐 JNGK 골프센터와 서초동 골프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어린이 골프 교육사업을 시작했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지난 3년동안 모든 일반 어린이 대상 생활체육의 일환으로 골프라는 스포츠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연구 개발하고 이에 따른 골프 레슨과 주니어 레벨 테스트를 적용해 도전정신과 성취의욕을 고양시키는데 주목하고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가 서울시 광장동 소재 워커힐 JNGK 골프센터와 서초동 골프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어린이 골프 교육사업을 시작했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지난 3년동안 모든 일반 어린이 대상 생활체육의 일환으로 골프라는 스포츠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연구 개발하고 이에 따른 골프 레슨과 주니어 레벨 테스트를 적용해 도전정신과 성취의욕을 고양시키는데 주목하고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대표이사 윤홍범)가 주니어 골프아카데미팀을 신설해 본격적인 어린이 골프교육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코로나 사태 이전에도 운동량이 세계 하위권인 우리 어린이들의 운동 부족현상이 갈수록 더 심각해지고 있다.

특히 실내 생활이 더 많아짐으로써 TV와 컴퓨터 게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길어지고, 상대적으로 운동량과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소아 비만, 인터넷게임 증후군, 사회성 결여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어린이들 집중력은 운동량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가뜩이나 부족한 운동량으로 어린이들의 건강, 정서적 결핍, 사회화 과정이 걱정이었는데, 설상가상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집콕’ 나홀로 어린이들에게 정서적, 신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운동을 시켜보고 싶어 하는 학부모들이 많아졌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 커뮤니티를 들여다 보면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가장 많은 질문이 오가며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바로 요즘 가장 핫한 스포츠, 그 중에서도 바로 골프와 연관된 단어들이다.

그것은 바로 ‘주니어 골프레슨’ ‘키즈골프’ ‘유소년 골프’ ‘키즈 골프클럽’ 등인데 주니어와 골프라는 합성 단어가 많이 검색되면서 다양한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다. 그래서 인지 요즘 골프연습장을 방문할 때면 골프를 배우는 어린이들이 많이 눈에 띈다.

골프를 배우는 어린이들은 예전에도 가끔씩 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어린이들에게 성인과 유사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부상 등에 노출되어 신체능력 발달에 도움이 되기는 커녕 각종 안전사고 우려마져 높다. 또 성인에게도 따분한 교육 프로그램을 어린이들에게 강요함으로써 어린이들은 재미를 느끼지 못하여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다반사였다.

이를 인식하고 유심히 지켜보던 JNGK골프아카데미는 모든 일반 어린이 대상 생활체육의 일환으로 골프라는 스포츠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심신을 연마할 수 있는 체계적 교육시스템을 만들고자 지난 2019년 주니어골프 아카데미 TF팀을 신설해 지난 3년여간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했다.

마침내 2021년 말 어린이들의 신체적 나이와 운동능력을 체크하는 동시에 각자에게 맞는 운동 처방 프로그램과 골프레슨을 접목했다. 또 어린이들 성장 단계에 따라 유연성·근력·지구력·스피드 기술의 발달이 골고루 이루어지도록 교육을 진행하며, 어린이들 성장 속도에 따라 필요한 가장 효과적인 운동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운동 능력의 발전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새롭게 태어난 JNGK주니어 골프 프로그램은 자체 개발한 레벨 테스트를 적용해 프로그램 구성을 한층 다양화함으로써 더 세부적이고 전문적이다.

특히 태권도 승급심사를 통해 흰띠부터 검은띠가 있는 것처럼 각자의 골프 실력이 상승할 때 마다 모자(마크) 색깔을 달리해 어린이들에게 인내와 끈기 그리고 도전의식과 성취감(재미)을 더하도록 세밀하게 구성했다.

 

2021년 하반기에 워커힐호텔 내 JNGK골프센터에서 5주간 진행된 JNGK주니어 골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평소 어렵게 느껴진 골프를 다양한 게임, 신체활동 등을 통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쉽게 어린이들이 골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골프와 관련된 활동뿐만 아니라 단체게임과도 같은 운동을 통해 협동심, 성취감, 자신감을 증진시킬 수 있었다”라고 학부모들은 평가했다.

앞으로 진행되는 정규 프로그램에서는 수업 전 밸런스 및 신체 능력 테스트를 위한 검사를 매 회 실시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된다. 물론 약간 보완되어야 하는 점도 발견되었으나 보완점을 디딤돌로 삼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주니어 골프아카데미의 지평선을 열어가겠다는 각오로 무장한 인스트럭터의 땀 묻은 얼굴에 열정과 자신감이 흘러내린다.

프로그램 개발 일등공신 JNGK 고재억 기술이사는 “JNGK주니어골프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유연성, 신체 균형, 근육 등을 발달시키는데 적합할 뿐 만 아니라, 골프 관련 놀이를 통해 집중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다”며 “여기에 골프 룰을 포함한 매너, 에티켓 교육등을 통해 전인교육 함양에 적합한 운동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현재 JNGK주니어프로그램을 진행할 후배 프로들을 양성하고 있는 그는 매의 눈으로 JNGK소속 후배 프로들의 데모를 관찰 기록하고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후배 프로들을 교육할 때 그의 태도는 평소와 달리 인자함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그 이유를 묻자 그는 웃으며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다치거나 힘들어 하면 안되니깐요”라는 말을 남기고 다시 교육장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JNGK골프아카데미는 지난 2021년 12월 서울시 서초구에 400여 평 규모의 최신식 시뮬레이터를 갖춘 쾌적하고 고급스런 실내 골프연습장을 새로이 오픈했다.

모든 타석에 최첨단 컴퓨터 시뮬레이터가 장착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고객에게 럭셔리한 최고급 호텔 분위기와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고, 안전을 고려해 타석 간거리를 넓게 설계하여 쾌적한 연습환경을 갖췄다.

특히 대한민국 최고의 JNGK골프아카데미 소속프로들을 통해 임상적으로 검증된 체계적인 레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라이빗한 레슨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 2개의 레슨 스튜디오를 포함해 주니어에게 제공될 200여가지의 프로그램 보조도구가 장착되어 있는 JNGK 주니어골프 프로그램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설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키즈(5세~7세)반, 주니어1 저학년반(8세~10세), 주니어2 고학년반(11세~13세)으로 구성된 첫 클래스가 1월15일부터 5주간 JNGK 서초골프아카데미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시범 수업 중에도 매일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고 또 개선하고 있다.

2022년 상반기 안으로 앞서 진행된 JNGK워커힐, JNGK서초점을 포함해 국내 행정수도에 위치한 JNGK세종필드, 부산 신세계센텀백화점에 위치한 JNGK부산센텀시티점에 주니어 골프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며, 점차 전국 모든 JNGK아카데미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년 동안 사용한 ‘잭니클라우스’ 라이선스를 반납하고 새로운 브랜드 ‘JNGK’로 재탄생한 JNGK 골프아카데미는 ‘골프교육, 골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하에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최고의 골프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전문 기업으로 많은 사랑과 인정을 받았다.

올해는 새롭게 도전하는 주니어 골프 프로그램을 본격화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속의 ‘K-Golf Academy’로 발전하겠다는 각오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