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클럽이 ▲회원 증가와 ▲멤버십 확대를 위해 시장 공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서술한 멤버십 마케팅 전략 샘플을 제시한다.
클럽 회원 수 늘리기
목적
-멤버십 디렉터 직위를 추가
-매년 신규 회원 수를 증가
-더 많은 회원을 유치하고 탈퇴를 줄이기 위해 멤버십 카테고리, 정책, 요금을 변경
목표
-2022년 12월31일까지 멤버십 디렉터 고용.
-멤버십 디렉터 급여는 기본급, 커미션, 상여금으로 구성.
각 신규 회원에 대해 커미션이 지급되고 1년 단위로 모집한 회원 수에 따라 추가 보너스를 지급.
-2022년 회원 규모에서 25% 증가를 위해 2023년 125명의 새 회원을 모집한다. 2024년은 20%, 2025년 16.6% 증가가 목표.
-소프트웨어 구매: 잠재 고객 추적, 영업 계획, 우선순위 지정, 잠재 고객 메시지, 영업보고서 생성, 가장 효과적인 영업 전략 평가 등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2022년 1월31일까지 구현.
-멤버십 디렉터가 마케팅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관리 업무를 최소화.
-2022년 3월부터 동일한 회사, 기관, 조직의 다수 회원 가입(3명 이상)에 대해 입회비를 25% 할인.
-탈퇴한 회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복귀 프로그램을 시행. 2022년 중 4개월간 입회비 면제를 실시하고, 새로운 클럽 서비스를 소개하고 개선점을 알리는 메일 발송..
-2022년 2월까지 주니어 회원에 대한 입회비 50% 할인을 시행.
멤버십 확대를 위한 타깃시장 공략
목적
-현재 타깃시장 내 잠재 고객을 식별.
-잠재 고객에게 연락하고 멤버십에 대한 기회를 논의.
-좋은 예비 회원이 될 여성과 소수집단을 식별하고 적극적으로 공략.
목표
-잠재 회원 목록 개발 소스: 회원의 개인 추천, 다른 클럽 회원, 시장지역 내 주요 기업 및 금융기관의 이사 및 임원, 협회 명단, 은행의 선호 고객 목록, 시장지역의 신규 거주자 및 전문직(의사, 변호사, 투자자, 파일럿, 교수, 엔지니어 등), 클럽 주변의 모든 부동산 중계업자와 관계를 발전시키고 잠재 회원 리스트를 확보.
-경제활동을 하는 여성과 소수집단을 수용하는 전문가 그룹을 식별한다. 해당 그룹 내에서 자격을 갖춘 잠재 고객을 타겟팅.
-전화, 메일, 개인 장문, 클럽 투어 등을 통해 매주 최소 50명의 잠재 고객과 접촉한다. 이는 두 번째, 또는 세 번째까지 이어져야 함.
-잠재 고객으로부터 입회비가 너무 높다는 피드백이 있으면 다른 멤버십 카테고리에 대해 입회비를 10% 정도 낮추는 것을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