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코스와 환경 위한 Envu의 기술혁신에 주력할 것"
"골프코스와 환경 위한 Envu의 기술혁신에 주력할 것"
  • 이주현
  • 승인 2022.11.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 Envu CEO 질스 갈리우(Gilles Galliou)

Envu,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의 새 이름
잔디관리 분야 독보적 제품·솔루션 보유

혁신 디지털·데이터 솔루션 개발에도 역점
고객에 더 나은 파트너 되기 위한 노력 강조
Envu CEO 질스 갈리우는 “골퍼와 기후의 요구에 의해 가해지는 압력 속에서 건강하고 아름답고 즐길 수 있는 잔디를 위해 해충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혁신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엔뷰 본사.
Envu CEO 질스 갈리우는 “골퍼와 기후의 요구에 의해 가해지는 압력 속에서 건강하고 아름답고 즐길 수 있는 잔디를 위해 해충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혁신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엔뷰 본사.

 

글로벌 작물보호제 기업 Envu의 시대가 시작됐다.

Envu(이하 엔뷰)는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의 새로운 이름으로 지난 10월5일 글로벌 사모펀드 Cinven이 바이엘 환경과학사업부 인수를 완료함에 따라 새롭게 출범한 독립기업의 이름이다.

Envu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캐리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900명의 직원이 활동하고 있다. 환경과학사업부의 모든 사업영역, 제품, 기술이 Envu로 이어지며 앞으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 골프코스 및 잔디 관리 분야는 Envu에게 필수적이고 거대한 사업영역으로, 고객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현장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가장 큰 문제점을 찾고 그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더 나은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새롭게 출발하는 Envu의 아이덴티티와 비전, 제품 개발 방향 등에 대해 질스 갈리우 CEO에게 물었다.

 

Envu 질스 갈리우 CEO.

 Q. Envu의 시작을 축하드린다. Envu의 아이덴티티와 사업영역을 소개해 달라.

-50년 유산을 기반으로 하는 Envu는 사회와 자연이 공유하는 공간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둔 환경과학 분야의 리더다.

우리는 고객과 협력해 골프, 관상용 조경, 정원, 산림, 비농경지, 목초지, 전문 해충 및 모기 관리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미래 지향적인 혁신을 설계한다.

각 사업 부문에서 우리는 화학과 그 이상의 분야에서 우리의 업무에 집중해 현재와 미래에 잘 적용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Q. 기존 사업 영역 중 앞으로 주력하고 싶은 것과 기존에는 하지 않았으나 새롭게 주목하고 있는 사업영역이 있는가?

-기존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성장과 확장을 위한 흥미로운 기회가 많이 있다. 우리의 포트폴리오는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적응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골프 부문을 포함한 모든 시장 부문에 걸쳐 이러한 성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투자할 것이다.

우리는 디지털 및 데이터 지원 솔루션의 제공을 포함해 혁신을 강화하고 가속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새로운 타사 파트너십과 협업을 통해 상용 제품뿐만 아니라 외부 혁신을 창출할 수 있게 돼 기쁘다.

Q. 골프산업전문지로서 잔디와 코스관리에 대한 Envu의 비전을 듣고 싶다.

-독립 회사로서 Envu는 우리가 제공하는 환경 과학 시장에 전념하고 있으며 골프산업은 우리의 핵심 분야 중 하나다.

우리는 깨끗하고 건강한 잔디가 사회 전반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에 감사한다. 또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잔디를 유지하는 복잡성을 이해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의 가장 큰 열정 중 하나다. 따라서 우리는 골프코스 관리자 및 잔디관리자와 협력해 가장 어려운 농경학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Envu는 다양한 출처의 혁신을 개발 및 활용하고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하며 협력적인 사고방식으로 고객의 과제에 접근해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Q. 앞으로 Envu가 선보일 잔디 관련 제품의 개발 방향이 궁금하다.

-전 세계적으로 골프 사업에서 우리의 주요 과제는 성장을 지속하는 것이다. 골퍼와 기후의 요구에 의해 가해지는 압력 속에서 건강하고 아름답고 즐길 수 있는 잔디를 위해 해충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혁신에 중점을 둘 것이다.

우리는 골프코스 관리자들과 함께 그들의 니즈와 우선순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첨단 혁신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고객에게 ‘동급 최고의’기술 지원을 제공하는데 계속 집중할 것이다.

 

Q. 최근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에 주력했던 주요 작물보호제 제조사에서 기능성제제(생장조정제, 계면활성제, 자외선차단제, 생물촉진제 등)를 출시하는 경향이 있다. Envu 역시 기존 작물보호제 외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은?

-그렇다. 이러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 외에도, 우리의 전략은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의 솔루션은 건강하고 경기 가능한 잔디를 지속가능하게 보장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제품, 디지털 솔루션, 대체 방제법 및 기타 혁신의 통합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할 것이다.

Q. 스트레스가드 기술은 Envu 작물보호제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 생각한다. 스트레스가드 기술의 확대 적용 계획과 이와 같이 잔디관리에 추가적인 혜택을 주는 기술을 더 선보일 생각이 있나?

-물론이다. 스트레스가드 기술은 잔디 스트레스를 줄이고 식물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독특한 기술이다. 스트레스가드는 1년 내내 잔디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솔루션으로 만들 수 있다.

현재 스트레스가드로 공식화된 잔디 솔루션은 미국, 영국, 캐나다 및 호주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 Envu는 자체 스트레스가드 시리즈인 푸레존(미국명: Signature) 및 인터페이스를 출시해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스트레스가드 기술의 확장은 우리 팀의 핵심 과제다. 우리는 앞으로 스트레스가드로 공식화된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해, 건강하고 고품질의 잔디를 지속가능하게 유지하는데 있어 코스관리자들이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노력할 계획이다.

Q. 대한민국 골프산업계와 잔디 및 코스관리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국의 골프 잔디 사업은 세계에서 헥타르 당 가장 가치가 높은 나라 중 하나다. 한국에 있는 500개 이상의 골프코스 및 코스관리자들은 골퍼의 높은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1년 내내 잔디 품질과 경기성 유지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최종 고객의 행동과 기대치의 지속적인 변화, 노동력 부족과 같은 산업 과제는 잔디관리 관행이 진화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준다. 우리는 한국에서 골프 사업에 전념하고 있으며, 현재와 미래에도 업계 최고의 제품, 기술 지원 및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이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