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트, 골프코스관리 효율 극대화 시대 다목적 장비 명가 노린다
아반트, 골프코스관리 효율 극대화 시대 다목적 장비 명가 노린다
  • 이주현
  • 승인 2023.04.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ACT코리아, 아반트 로더 및 작업기 공급
아반트 A225L
아반트는 핀란드에 본사를 둔 AVANT Tecno에서 제조하는 멀티유즈 장비 브랜드로, 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 55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제품을 공급중이다. 사진은 아반트 A225L.

 

골프장 및 조경 관리에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유즈 장비가 화제다.

산업장비 전문업체 (주)ACT코리아는 목적별 작업기를 부착해 다양한 관리작업에 투입할 수 있는 아반트(AVANT)의 멀티유즈 로더와 이와 조합할 수 있는 작업기를 출시해 판매 중이다.

아반트는 핀란드에 본사를 둔 AVANT Tecno에서 제조하는 멀티유즈 장비 브랜드로, 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 55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다양한 농기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힘들고 번거로운 작업을 즐거운 작업으로 바꾸기 위해 아반트 로더가 탄생했다. 이어 아반트를 멀티유즈 장비로 변신시켜줄 다양한 작업기가 개발되기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설비 투자로 오늘날 7가지 로더 모델 라인과 총 200개 이상의 작업기를 보유하고 있다.

(주)ACT코리아는 이전 아반트를 공급하던 아반트코리아와 한국AC트랙터가 합병해 탄생했으며, 충남 공주에 본사를 두고 코스관리를 비롯해 산업 각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아반트 로더 콤팩트 설계·강력한 작업능력

아반트는 200시리즈부터 800시리즈까지 체급에 따라 다양한 로더를 라인업하고 있다. 그중 코스관리에 추천하는 모델은 A650 GT와 A225L이다.

아반트 A650 GT는 올라운드 로더라는 명칭이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코스관리, 조경, 스포츠경기장, 농업,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다.

44마력 엔진에 최대 1.1톤의 리프트 용량은 다양한 작업에 적합하며 강력한 보조 유압 장치로 거의 모든 아반트 작업기를 사용할 수 있다. 독보적 동력 전달 시스템으로 주행 및 유압 작업기에 더 많은 파워를 전달 할 수 있다.

아반트만의 독창적인 관절형 설계는 작업자가 운전석에 앉아 작업기와 작업영역에 완벽하게 볼 수 있으며, 이는 안정성의 중요한 요소인 장비의 낮은 무게 중심을 의미한다.

4×4 하이드로스태틱 드라이브 시스템은 모든 지형 상황에서 최상의 추종능력을 제공한다. 각 휠에는 유압 구동 모터가 있고, 드라이브 회로에는 다양한 상황에서 추종능력을 제어할 수 있는 밸브가 장착돼 있다.

이로 인해 코스잔디와 같이 민감한 표면에서 회전할 때 각 휠이 다른 속도로 굴러가게 한다. 또 미끄럽고 고르지 않은 표면에서 견인력을 향상시킨다.

작업기를 부착해 로더에서 다른 장비로 변신하는 능력은 아반트의 핵심이다. 최상의 작업 결과 및 효율은 우수한 장비에 해당 장비에 맞춰 설계된 작업기가 조합될 때 가능하다. 이러한 점에서 아반트의 로더와 작업기는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풍부한 작업기는 연중 사용할 수 있어 장비가 쉬는 일이 없다. 아반트의 유압식 멀티 커넥터 시스템은 어떤 상황에서도 한 손 동작으로 쉽고 간편하게 작업기를 연결·분리할 수 있다.

아반트 A225L은 콤팩트한 크기에 비해 놀랍도록 강력하고 다재다능하다. 관절형 설계와 유압식 4×4 변속기 기본 개념은 더 큰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돼 있다.

운전석에 접근이 쉽고 작업자를 위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제어부와 뛰어난 가시성으로 효율적 작업을 보장한다. 작업기용 아반트 퀵 어태치 시스템과 유압식 멀티 커넥터도 표준 장착됐다.

넉넉한 유압파워와 넓은 작업기 부착 범위로 연중 내내 활용할 수 있다. 토목공사, 잔디깎기, 땅 파기, 제설 등에 투입해 기존 모어, 소형 트랙터, 4륜 작업차보다 월등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아반트 로더는 작업 효율과 작업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듀얼 타이어 장착이 가능해 장비의 등판능력과 안정적인 추종력을 보장받을 수 있다.

용도별 작업기 풍부···사계절 활용

이러한 아반트의 로더에 부착할 수 있는 작업기는 총 200가지에 이르며, 로더 모델별로도 100여개의 작업기를 선택할 수 있다.

주요 작업기로는 잔디모어 및 스위퍼 결합 모어, 잔디 에어레이터, 커팅바, 펜스모어, 언더 흡입장치, 낙엽청소기, 블로워, 잔가지 파쇄기, 팔레트 포크, 마니디거, 트렌처, 스파이더리프트, 제설 블로워 및 브러시, 제설 블레이드, 모래 및 염화칼슘 스프레더 등이 있다.

골프장이나 스포츠경기장, 정원 등의 사계절 잔디관리에 필요한 작업기를 갖추고 있으며, 토목공사 등 일반 산업 작업에 필요한 작업기도 풍부해 관련 시설 관리작업에도 투입할 수 있다.

잔디모어(1500)는 아반트의 옵티플롯 플로팅시스템으로 고르지 않은 지면에서도 지면을 따라 일정한 예지를 보인다. 150cm의 넓은 작업폭을 제공하며 강력한 예지로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작업능력을 제공한다.

커팅바는 장비 진입이 어려운 지역의 풀과 잡목을 다듬는데 적합하다. 측면 장착 및 지면 하단으로 각도를 조정할 수 있어 경사면 예지도 가능하다. 펜스모어는 울타리, 건물 주변, 나무 아래 등의 풀을 깎기 위한 작업기로 커팅헤드에 장착된 2개의 블레이드가 회전하며 깎고 수직으로 움직여 높이를 조정할 수 있다.

제설기는 아반트를 겨울에도 멈추지 않는 장비로 만들어준다. 제설 블로워는 건조하거나 습한 눈 모두 잘 치우며, 오거 및 배출 임펠러용으로 2개의 유압모터를 장착하고 있다. 배출 방향과 높이는 원하는 정도로 조절할 수 있고, 개방형 설계로 효율적으로 제설한다.

브러시는 회전 기능을 제공하고 제설뿐만 아니라 각종 청소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모래 및 염화칼슘 스프레더는 제설 후 모래나 염화칼슘을 살포할 때 아반트 로더 후방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낙엽청소 트레일러 흡입·적재·하역 한번에

ACT코리아가 특별 추천하는 장비는 낙엽 흡입청소 유압 티핑 트레일러(FT-1600)가 있다. 유럽 포어스틸사가 개발한 이 장비는 전 세계 21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검증을 마쳤다.

아반트 로더를 비롯해 트랙터, 작업차 등에 후방 견인식으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자체 PROVAC 엔진이 장착돼 있어 별도 동력 전달이 필요치 않고, 강력한 언더 석션(Under Suction) 흡입으로 낙엽이나 잔디 표면에 있는 잔해물을 정리할 수 있다.

독립형 리프 임펠러는 강력한 진공과 고속 기류를 생성하고, 빠르고 쉬운 적재를 위해 리프 트레일러는 높은 팁 각도와 함께 강력한 유압 티핑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트레일러는 기울여서 청소한 내용물을 쉽게 내릴 수 있다.

이 장비를 활용하면 낙엽이나 예지물과 같은 각종 잔해물이 남지 않게 정리할 수 있고, 흡입과 적재, 하역이 한 장비에서 이뤄지므로 필요 인력이 줄고 작업시간도 단축된다. 계절별 각종 정리작업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장비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