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GK 골프아카데미 멈추지 않는 질주···연습장 위탁 운영사업 전국 확장
JNGK 골프아카데미 멈추지 않는 질주···연습장 위탁 운영사업 전국 확장
  • 민경준
  • 승인 2023.04.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지난해 9월 국내 최고의 명문 골프장인 안양CC 골프연습장, 신세계의 삼성동 코엑스 TGX 골프아카데미, 전남 최대 규모 순천 리더스클럽 골프아카데미를 신규 개설함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최고, 최대의 골프아카데미로써 위상을 다시 한번 높여가고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지난해 9월 국내 최고의 명문 골프장인 안양CC 골프연습장, 신세계의 삼성동 코엑스 TGX 골프아카데미, 전남 최대 규모 순천 리더스클럽 골프아카데미를 신규 개설함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최고, 최대의 골프아카데미로써 위상을 다시 한번 높여가고 있다.

 

안양CC·코엑스·부산국제스포츠센터 진출

제이앤지케이골프아카데미(JNGK 대표이사 윤홍범)는 1999년 남서울CC와 워커힐호텔 골프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부산 해운대 신세계 센텀백화점 골프아카데미까지 현재 전국 주요 지역 13곳에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5년간 축적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레슨 시스템과 맞춤형 1대1 프리미엄 레슨 서비스, 차별화된 아카데미 운영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골프아카데미로 꾸준히 발전해 왔다.

특히 2022년 9월 국내 최고의 명문 골프장인 안양CC 골프연습장, 신세계레저와 지난 2년여간 함께 준비해 2023년 1월 오픈한 삼성동 코엑스 TGX 골프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이어 지난 3월 부산 최고의 국제스포츠센터 골프아카데미, 그리고 전남 최대 규모(134타석) 순천 리더스클럽 골프아카데미까지 오픈하면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 최대의 골프아카데미로써 위상을 다시 한번 높여가고 있다.

JNGK는 체계화, 조직화된 전문 골프교육으로 골프아카데미 운영뿐만 아니라 골프연습장 위탁운영, 프로/아마추어 골프대회 기획 및 운영, 골프 관련 방송 프로그램 제작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 폭넓게 자리를 잡은 기업이다.

JNGK가 운영하고 있는 위탁 골프연습장 시설은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호텔을 비롯해 세종시 세종필드 골프연습장 등 서울, 경기, 충청, 전라, 경상도 등 5개 도 10여개 지역에서 골프연습장과 골프아카데미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최근 오픈한 삼성 코엑스 TGX 골프아카데미가 국내 최대의 쇼핑, 레저 복합 쇼핑몰인 신세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오픈함으로써 JNGK가 국내 최고의 골프아카데미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것이다.

‘골프교육·골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JNGK는 2001년부터 사용해 온 미국 잭니클라우스 골프아카데미 브랜드 라이센스계약을 지난 2020년 종료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레슨시스템을 개발, 체계화하여 ‘골프는 즐거워야 한다’ [Joy N(&) Golf Korea] 는 기치 아래 자체 브랜드인 JNGK 골프아카데미를 출범시켰다.

여타 아카데미와 달리 JNGK는 친절한 마인드와 서비스 교육으로 무장된 CS 및 마케팅 전담직원을 지역별 각 아카데미에 파견해 레슨 프로 관리는 물론 고객, 심지어 해당 골프연습장 경영주등을 1:1로 관리하며 3박자 고객만족(레슨고객·레슨프로·연습장 경영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 자랑거리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먼저 ▲수년간 연구 끝에 최근 개발한 골프레슨 전문 APP을 통한 레슨 등록, 레슨 컴퓨터 분석 동영상 전송, 각 아카데미별 담당 전문 매니저의 해피콜등을 통한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 ▲지난 20여년간 다양한 골프 레슨경험을 바탕으로한 체계적이고 매뉴얼화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레슨 시스템 ▲임상적으로 검증된 다양한 선진 레슨 도구 및 티칭에이드 개발 ▲컴퓨터 과학기술의 골프레슨업계 도입의 결정체인 최첨단 레이더 추적 컴퓨터 구질 분석기를 소속 프로 전원에게 지급 ▲분기별, 반기별, 연간 등 수시로 서비스 전문 강사에 의한 ‘고객 졸도’ 서비스 교육 ▲주제별 공개강좌, 서로가 연구하고 벤치마킹하는 아카데미별 세미나, 전문 강사진에 의해 진행되는 본사 정기교육, 보수교육, 신입프로 입문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레슨시장의 변화 등 급격하게 변모하는 골프시장을 분석하고 고객들의 니즈와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프로들이 한발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골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어느 누구도 감히 따라올 수 없는 한 발 앞선 JNGK만의 프리미엄 레슨으로 국내 골프레슨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끊임없는 서비스·레슨 프로그램 개발 총력

이외에도 JNGK 골프아카데미 프로 정기교육과 워크숍을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개최함으로써 국내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높은 품질의 레슨 서비스 제공과 소속 인스트럭터들의 지속적인 실력 향상을 돕고 있다.

또 대표와 임직원은 물론 베테랑 고참 프로들의 열띤 현장 교육을 비롯해 국내외 골프업계의 저명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국내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매진하고 있다.

해를 거듭할 때마다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변화를 모색해 온 JNGK는 올해에는 단순한 ‘성장’을 뛰어 넘어 ‘도약’이라는 캐치프래이즈를 내걸었다.

오랜시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종합스포츠센터 및 실내외 골프연습장 위탁사업과 경영컨설팅사업등 다양한 분야에 사활을 걸고 뛰어들어 그 성과물로 최근에는 롯데리조트와 MOU를 맺고 롯데리조트 내 실내외수영장, 골프연습장, 테니장 등의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멤버십스포츠센터 입점을 양사가 설계중이다.

 

JNGK 전국 골프아카데미 현황.
JNGK 전국 골프아카데미 현황.

JNGK골프아카데미 연내 20개로 확장

최근에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레슨 도구의 개발에 직접 뛰어 들어 그동안 축적된 JNGK만의 노하우와 실용성이 가미된 티칭에이드를 제작하고자 레슨도구 전문 제조업체인 루키루키와 손잡고 업무제휴를 한 것도 눈에 띈다.

(주)JNGK 대표와 (사)한국골프연습장협회장을 맡고 있는 윤홍범 회장은 “골프아카데미 시스템 혁신을 통해 2023년도 현재 13개에 머물러 있는 JNGK 아카데미를 연내 20개로 확장하고 한국 골프 아카데미 최초로 전국 네트워크를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열악한 환경속에서 골프선수를 꿈꾸고 있는 주니어선수를 위한 지역별 주니어 레슨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대한민국의 별’이 될 주니어 골퍼들을 지원하고 양성하는데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NGK 골프아카데미는 기존에 해외 진출의 제약이 있었던 중국과 동남아 등에 아카데미 시스템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등 K-골프아카데미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큰 포부를 갖고 있으며 국내 골프발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봉사하고 활약할 것을 다짐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