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리조트, 아시아나CC 리뉴얼 완료…3S 중심 고객 경험 강화
금호리조트, 아시아나CC 리뉴얼 완료…3S 중심 고객 경험 강화
  • 민경준
  • 승인 2023.06.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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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순차적 시설 리뉴얼 단행
체계적 코스관리 고객만족 강화
그린잔디 ‘샤크’ 품종으로 교체
아시아나CC는 고객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한 1단계 시설 리뉴얼 작업을 완료했다. 특히 지난 2년간 대대적 코스점검을 통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세대 벤트그래스 품종인 샤크로 그린 잔디를 교체해 그린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 올해 초 5인승 전동 카트 60대를 추가 도입해 총 120대의 최신식 카트를 운영하게 됐다.
아시아나CC는 고객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한 1단계 시설 리뉴얼 작업을 완료했다. 특히 지난 2년간 대대적 코스점검을 통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세대 벤트그래스 품종인 샤크로 그린 잔디를 교체해 그린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 올해 초 5인승 전동 카트 60대를 추가 도입해 총 120대의 최신식 카트를 운영하게 됐다.

 

금호리조트가 운영하는 36홀 회원제 골프장 ‘아시나컨트리클럽(경기도 용인)’이 고객 안전과 편의 향상을 위한 1단계 시설 리뉴얼 작업을 완료했다.

아시아나CC는 이번 리뉴얼 작업을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 인프라와 양질의 라운드 환경을 갖춘 명문 골프장으로서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아시아나CC는 ▲고객 만족도 제고(Satisfaction) ▲고객 편의성 증대(Service) ▲시설 이용 안전성 확보(Safety)를 아우르는 ‘3S’에 집중,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편입된 시점인 2021년부터 매년 시설 리뉴얼을 활발히 진행해왔다.

이번 리뉴얼 작업은 먼저 체계적인 코스 관리 솔루션 운영으로 라운드 환경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지난 2년간 대대적 코스점검을 통해 그린 및 페어웨이 배수시설을 개선해 우천 시 고객들 플레이 불편을 최소화했고, 이상 기온으로 인한 수재 예방을 위해 배수관로를 확장하고 낙석방지 시설을 강화했다.

또 지난 2021년부터 드론을 활용한 AI 코스 관리 솔루션 운영을 통해 잔디 생육 진단부터 계절별 질병 예찰, 배수로 파악 및 진단, 생육 불량 지역 집중 관리 등에 최신 기술을 접목한 코스 관리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의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전반적 시설 인프라 개선도 마쳤다. 먼저 클럽하우스 내 엘리베이터를 신설해 이동 편의성을 한층 높였고, 라커룸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새단장했다.

특히 최근 여성 고객 증가에 발맞춰 라커룸 내 화장대를 증설했으며, 시니어층 남성 고객들을 위한 좌식 부스를 추가 설치하는 등 고객 이용 편의 개선에도 힘썼다.

이밖에도 지상 주차장의 주차폭을 넓게 확장하고 주차대수도 약 400대 규모로 늘렸다. 이외에 조경 공사, 도로 포장, 차선 도색 등 주차장 입구를 새단장했으며, 전기차 확대 추세에 맞춰 9대 규모 전기차 충전 시설도 설치했다.

골프장 운영의 관제 시스템도 카카오VX로 전면 교체해 무선 통신 기술을 통한 서비스 제고에도 힘썼다.

또한 ‘카트 안전 사고 제로’를 목표로 카트 운행 안전성 확보에 집중 나선다. 올해 초 5인승 전동 카트 60대를 추가 도입해 총 120대의 최신식 카트를 운영하게 됐으며, 모든 카트에 안전바를 설치하고 경사로 운행 시 주의 안내 방송을 시행하는 등 고객 안전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아시아나CC는 이번 1단계 시설 리뉴얼 작업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골프 라운딩 환경과 편의 시설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차별화된 고객 감동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그린 잔디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세대 벤트그래스 품종인 샤크로 교체해 그린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무인 그늘집 내 화장실 확장, 스프링클러 교체, 카트 도로 전면 재포장, 클럽하우스 지붕 교체 등 전방위적인 시설 개선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회원 편의 증대 및 안전관리 강화 시설 투자에 힘입어, 아시아나CC는 지난 4월 발표된 ‘MK 대한민국 골프장 평가’에서 수도권 회원제 골프장 중 3대 우수 골프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아시아나CC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문 회원제 골프장으로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라운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 작업을 단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시설 개선부터 고객 서비스 확충까지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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