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로 Lynx LAC, 오래된 관개시설을 지속가능한 시스템으로 전환
토로 Lynx LAC, 오래된 관개시설을 지속가능한 시스템으로 전환
  • 이주현
  • 승인 2023.07.2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비래산업, (주)토우그린, 토로 새 관개 프로그램 'LYNX LAC 시스템' 출시
 

다른 관개설비도 단계적 교체로 기능 향상

관개시스템의 간편한 일부 교체로 토로의 향상된 관개 제어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주)비래산업, (주)토우그린은 글로벌 코스장비 및 관개시스템 전문 토로의 새로운 관개 프로그램 ‘LYNX LAC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른 관개시스템을 사용 중인곳에서도 코스 내 제품은 유지하면서 중앙컨트롤러만 교체하면 토로 사용자와 동일한 조건으로 LYNX LAC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로 LYNX는 10년 전 국내 첫 선을 보여 관개시스템 운용에 많은 변화를 불러왔다. 프로그램의 직관성, 컴퓨터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쉬운 사용법, 분 단위가 아닌 초 단위 관수를 통한 불필요한 물 사용 차단 등 많은 기능을 가지면서도 이를 하나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LYNX의 등장은 토로 관개시스템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을 사용하던 골프장도 관심을 가졌으며, 기존 토로 관개시스템 사용 골프장의 80% 정도가 LYNX를 선택해 관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관수 및 코스 품질 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제품을 사용 중인 골프장의 경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제어기기, 스프링클러 등 대부분의 관개설비를 교체해야 LYNX의 혜택을 볼 수 있었기에 투자비용 부담으로 인한 실질적 시스템 변경이 쉽지 않았다.

이에 토로는 LYNX LAC 시스템을 선보여 비용 부담이 대폭 줄어들고 단계적으로 관개시스템을 교체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스프링클러와 같은 설비는 유지하면서 중앙컨트롤러만 교체하면 토로의 최신 관개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초 단위 관수 제어와 손쉬운 업그레이드

LYNX LAC 시스템의 장점은 △전체 제어 △사용자 친화적 △미래 경쟁력 △동급 최강 진단 기능 △LYNX 클라우드 △정확성·정밀성 등으로 축약된다.

LYNX 인터페이스와 동급 최강의 지도 그래픽을 통해 모든 스프링클러를 개별 또는 그룹으로 나눠 제어할 수 있으며 시간, 물량, 강우량 등에 따라 관수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또 스프링클러 작동시간 정확도를 분 단위에서 초 단위로 향상시킴으로써 한 달에 최대 3000톤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2000개 헤드 매일 1회 관수 기준).

인터페이스는 업계에서 가장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구성으로 전체 제어 과정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시스템 프로그램은 무료 업데이트해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LYNX를 도입하면 미래에도 투자하게 되는 것이라는 게 토로의 설명이다.

진단 기능은 LYNX의 우월함을 더해준다. 경고 및 정보 제공으로 문제를 강조 표시하고 관수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해주며, 유지보수 및 가동 중단 시간도 줄여준다.

정확하고 정밀한 관수를 위해 스프링클러 작동 시간을 ±1초 허용 오차 내로 제어함으로써, 잔디와 코스 품질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물 사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LYNX 클라우드는 관개시스템에 스마트함을 더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인터넷으로 연결된 장치라면 어디서나 시스템 조정 및 업데이트가 가능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관개시스템 제어를 할 수 있다.

중앙제어기부터 스프링클러까지 차례로

LYNX LAC 디코더.
LYNX LAC 디코더.

이러한 LYNX LAC 시스템은 무엇보다 다른 관개시스템에도 부분 교체로 단계적 개선이 가능한 것이 매력이다. 우선 기존 관개시스템에 LYNX 및 LYNX 스마트허브를 설치하면 LYNX의 향상된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다음으로 기존 디코더를 LYNX LAC 디코더로 교체하면 더 빠르고 유연하며 더 나은 진단 기능과 확장 용량을 제공할 수 있다. 디코더도 개별, 코스 홀 또는 구역별, 전체 교체 등으로 나눠 진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예산이나 현장에 맞춰 토로 스프링클러로 교체하면 완전한 토로 관개시스템으로 전환이 완료된다.

LYNX LAC 디코더는 빠르고 쉬운 교체와 전환을 위해 구형 AC 시스템과 호환되며, 기존에 설치된 디코더와도 역호환된다. 현재 설치돼 있는 디코더의 세대에 따라 LYNX와 단방향 또는 양방향 통신이 가능해 토로 관개시스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LYNX 스마트허브는 관개시스템과 효과적인 양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코스 개별 영역 제어로 제어장치 연결이 끊어진 경우에도 최대 1000개 스프링클러에 대한 관수 일정을 저장하고 실행할 수 있다.

또 낙뢰 방지 서지 보호를 갖추고 자동 진단 기능이 있어 유지보수가 쉽다. 새 기능이 출시되면 추가하기만 하면 되므로 자연스럽게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토로의 최신 스프링클러인 인피니티 시리즈(INFINITY Series) 토로의 스마트 액세스 솔루션이 적용돼 ‘땅을 파지 않고’ 드라이버로 모든 중요 구성 요소에 접근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스프링클러를 파내지 않고도 쉽게 액세서리를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상하분사각 조정 기능으로 7도에서 30도까지 분사각을 1도 단위로 조정할 수 있으며, 맞춤형 관수 솔루션을 위해 기본, 중간, 안쪽, 후방 노즐 옵션이 있다. 오랫동안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스테인리스 밸브시트와 같은 부품들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LYNX LAC는 관개시스템 혁신의 디딤돌”

토로 관개시스템은 글로벌 브랜드의 명성에 맞는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토로의 국내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비래산업, 토우그린의 AS팀과 연중무휴 24시간 가동되는 토로 국가 지원 네트워크가 전문가의 관개 및 기술 조언을 제공한다.

글로벌에서 토로의 지원 네트워크는 실시간 원격 온라인 교육을 제공해 국가별 디스트리뷰터의 AS팀에 최신 전문 기술을 제공하고, 디스트리뷰터는 현장 사후관리를 통해 이를 전달한다.

또 국가 지원 네트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토로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설명서, 데이터 양식, 정보 등을 제공하고 국가 지원 네트워크 유튜브 채널에서 각종 포트폴리오와 영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토로 관개시스템 제품은 최소 2년 보증을 제공하며, 설치 옵션에 따라 5년(스프링클러를 토로 스윙조인트와 함께 설치할 경우)까지 보증을 늘릴 수 있다. 또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자동 클라우드 백업을 제공한다.

토로 관계자는 “우리는 기존 관개시스템을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을 포함해 혁신에 지속적으로 시간과 비용,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며 “LYNX LAC는 이러한 혁신의 디딤돌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차세대 기술을 활용해 잔디와 코스를 관리할 수 있다. 이처럼 토로의 모든 시스템 솔루션은 완벽하게 미래지향적이다”고 말했다.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4 (엘지분당에클라트) 1차 1208호
  • 대표전화 : 031-706-7070
  • 팩스 : 031-706-707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현
  • 법인명 : (주)한국골프산업신문
  • 제호 : 골프산업신문
  • 등록번호 : 경기 다 50371
  • 등록일 : 2013-05-15
  • 발행일 : 2013-09-09
  • 발행인·편집인 : 이계윤
  • 골프산업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골프산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olfin7071@daum.net
ND소프트